수강후기
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9기 1단 대전서구 앞마당 3고 1채사조 응답이] 지방투자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_ 따로 또 같이 WinWin 하는 우리 조!


안녕하세요, 19개월 먹보공듀와 함께 하는 워킹맘 투자자 응답이 입니다.


어느새 4주가 지나 마지막 한달 조모임 후기를 작성하는 날이 왔네요.

월부에 온 후 하루하루 알차게 살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24년 1월 내마기를 시작으로 월부에 입성한지 5개월이 되었고, 이번 지방투자 기초반은 5번째 수강이었는데요.

3번의 조장 경험이 있지만, 이번 달에는 워킹맘인 저에게 지방이라는 허들, 아기가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다니게 되어 여러 걱정으로 조장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조장님의 최고의 서포터가 되자! 라는 마음으로 한달을 시작 하게 되었는데요.

지방투자기초반 시작 무렵 읽었던 너바나님의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에서 마침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어 조활동에 앞써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조원분들과 나누며 힘찬 5월을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따로 또 같이 WinWin 하는 우리 조


이번 조에서는 우리 나라에서 없어서는 안될 귀한 군인, 경찰 분들도 계셔 교대근무나 당직근무를 하시기도 했고,

주말에는 일정이 안되고 평일에만 일정이 가능한 분들도 계셨는데요.


그렇지만 절대 굴하지 않고 평일, 주말을 가리지 않고 가능하신 분들 모여 함께 임장을 하고,

함께 할 수 없을때 서로 인증샷과 카톡으로 응원하며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고 응원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두 임장루트를 그려주시던 소중한 조원분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둔산동-월평동 단지 임장할때는 너무 덥고 구축 단지 다 똑같아서 더 못하겠다 싶었는데,

조원분들이 함께 계셔서 한발 더 앞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조장님의 홧팅홧팅 응원해 주시던 목소리가 생생하네요!




조모임도 지역이 다 다르고 임장도 여러 요일에 나눠서 하다보니 오프라인으로는 하지 못 했지만,

온라인으로도 충분히 서로 얼굴보며 한주 간 어땠는지 고백타임을 갖고

조모임 자료를 통해 서로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특히 고백타임이 항상 제일 좋았습니다.

나만 부족한 것 같고, 나만 바쁜 것 같고, 나만 못 하는 것 같은데, 모두가 때로는 어려움을 가지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히 해나가시는 모습들을 보며 힘을 얻고 또 힘을 드리고 으쌰으쌰 앞으로 더더더 나갈 수 있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을 갖지 않는 요즘 어디 가서 최고의 관심사인 투자, 아파트, 부동산에 대해 이야기할 곳이 없는데,

가장 관심있는 주제의 관심 지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은 조모임 뿐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맞지 않는 중에도 늦은 시간 두번씩 조모임을 진행해주시던 조장님께 특히 감사드리고,

야근이나 늦게까지 근무하시는 분들도 귓참이라도 해주시고

늦은 시간이라도 들어와서 함께 조모임 하는 소중한 시간이 있었습니다.




또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조장님과 모든 조원분들


조장님께서 업무로 진짜 많이 바쁘시고 임장왔다가도 단지 5개 보고 돌아가실 정도로 어려우셨는데,

정말 그런 상황에서도 조모임과 조 운영에 힘써주시던 @성로이 조장님 감사합니다.

(나중에 꼭 10억 달성기에 써주세옇ㅎㅎㅎ 스토리가 지방 임장 왔다가 단지 5개 보고 집에 돌아간 썰~)


특히 매일 아침 하루도 거르지 않고 원씽과 끝씽을 해주시던 원씽팀장님 @백부인님 그리고 임장과 임보 쓰기 미리 한발자국 앞서 나가시고 조원분들께 많은 것을 나눠 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백부인님처럼 꼭 단단하고 하나라도 더 나누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경제기사와 정보를 공유해주시던 @베리굿즈님 함께 임장을 계속 하고 속 얘기도 많이 나눴더니 내적 친밀감 상승!ㅎㅎㅎ인연이 깊으니 계속 오래오래 함께 해서 부자돼요! 코 눌러버렷!ㅎㅎㅎ


조모임 미리 준비하시고 인증 사진과 제목까지 미리 준비하시던 @밴써님 함께 한번쯤은 만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시간이 안 맞아서 넘 아쉽지만, 어차피 월부안에서 또 만나게 될겁니다! 열심히 목실감 올리시는거 제가 잘 지켜보고 있습니다~!


근무로 바쁘신데 조모임 참석에 빠지지 않으시고 많은 것 나눠 주시던 @배볼리님.

배볼리님께서 조모임에서 나눠주시던 내용들도 정말 깊고 다시 한번 생각을 하게 만들었어요!


함께 임장을 하고 많은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던 @보리님.

지치고 힘드셨을 텐데 묵묵히 함께 임장 완료해주셔서 넘 감사드리고, 또 몸이 좋지 않지만 포기 하지 않고 혼자서도 씩씩하게 임장가시는 모습 보고 아 나도 저래야지. 생각했습니다.


제가 속으로 혼자 엄청 좋아한 @백숙양님. 같이 임장하며 말씀 해주시던 말씀들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투자 생활 뿐만 아니라 육아와 삶에도 큰 조언이 되었어요~ 체력이 좋지 않아 임장 많이 못 하신다고 하시더니 엄청 열심히 끝까지 해내시던걸요? 아주 멋집니당! 앞으로도 응원해요!!!


아쉽게 한번도 못 뵌 @백억엘프님. 바쁘신 중에도 평일에 휴가를 써서라도 임장하시는 모습에 감덩 받았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 진짜 많이 배웠습니다.


한분도 빠짐없이 배울 것 가득했던 우리 조원분들.

주어진 상황에서 상황 탓하지 않으며 최선을 다한 한달이 모두 후회 없으실 것 같습니다.

조장님, 조원분들 모두모두 함께해주셔서 함께 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첫 OT 때 나눴던 목표들 성취하고 이루는 남은 시간들, 그리고 앞으로 시간들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