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제목: 돈의 심리학
저자 및 출판사: 모건 하우절 / 인플루엔셜
읽은날짜 : 6.3~6.5
총점 : 완독을 못해서 아직 모르겠다 / 완독 후 돌아오겠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다가 저자가 아이들에게 보내는 편지가 마음에 와닿았다.
저자가 하고 싶은 내용이 압축되어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사랑하는 나의 아이들아
너희들도 언젠가 금융에 대해 배워야 할 때가 올 것이다.
이 얘기를 해주고 싶다.
첫째는 내 선택으로 부와 가난이 결정된다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인생에서 우연이 제공하는, "LUCK"이 제공하는 그런 역할을 과소평가하지 말아라.
나는 네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의 가치과 보상을 믿었으면 좋겠으나 모든 성공이 노력만의 결실인 것도 아니고
모든 가난이 게으름만의 결과도 아니라는 것을 깨닫길 바란다.
그리고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은 너의 시간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능력이다.
네가 원할 때,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함께 원하는 만큼 오래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사실은
그 어떤 고가의 물건이 주는 기쁨 보다도 더 크고 지속적인 행복을 준다.
진정한 성공은 나를 사랑해줬으면 하는 사람들이 나를 사랑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랑을 얻는데 압도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나의 순자산 수준이 아니라 네가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느냐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너의 세상은 나의 세상과 다를 것이다. 마치 나의 세상이 부모님의 세상과 다른 것처럼.
그러니 내가 지금하는 이 모든 조언들도 받아들이지 않아도 괜찮다
사람들은 모두 다르고, 또한 정답을 가진 사람은 아무도 없으니
누구의 조언이라도 너만의 가치관, 목표, 환경을 고려해서 받아들이길 바란다.
나의 부모님은 열심히, 정말 열심히 사셨으나 청춘을 받쳐 자식을 부양하시느라 노후 준비가 되지 않으셨다.
그들의 준비되지 않음은 게으름의 결과가 아닌것을 나는 안다. 모든 부모님이 그럴 것이다.
나는 부모님이 나를 살펴줬던 것처럼 나 또한 그들의 나무가 되어 노후를 살펴드리고 싶다.
부자가 되고 싶다
내가 부자가 되고 싶다고 다짐했던 가장 큰 계기는
아픈데도 생계를 위해 일을 해야하고, 매일 아침 원하지 않는 시간에 일어나 꾸역꾸역 일을 하러 가는 내 자신이
안쓰러웠다. 나도 나를 위해 나의 시간을 맘껏 쓰고 싶었다.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일을,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오래 할 수 있다는 점.
저자가 말한 것처럼 이것이 돈이 주는 가장 큰 배당금이라는 것에 크게 동감했다.
그래서 그냥 하려고 한다.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로 ! 한걸음씩 걸어가다보면,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샌가 도착해있을 거라는거 나도 안다. 내가 포기만 안하면 된다.
한달간 시간 쪼개서 독서와 강의를 들으려 고군분투한 나 자신에게 충분히 칭찬해주고 싶은 밤
♥ 나 무 해 ♥
댓글
헤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