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막연히 무엇인가에 쫒기며 사는 느낌.. 강의에서 답을 찾았네요
강의중에 너무 무서웠던 말
"내가 노후 준비를 안하면 자녀에게 내가 짐이 된다."
아이들에게 뭔가 줄 생각만 해봤지 짐이될거라고는 상상해본적도 없었는데 이말이 너무 뼈져리게 fact라..
나 돈 모아야겠구나 연수익률 10%는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거구나를 너바나님께서 너무 뼈때리며 알려주셨어요 ㅜ ㅜ
나는 대한민국 자본주의가 아니라 근로주의에서 살고 있었다는 것..
"다들 10억,100억 하지만 투자로 10억 버는것 쉽지 않다 . 정말 열심히 잘 해야한다.
누구를 따라가야 부의 추월차선을 탈수 있을까? "
not A but B
내가 가야할길을 구체적으로 제시 주시는데 뜬구름 잡는 소리 말고 ,어떻게 목표를 잡고 어떻게 흑자 구조를 만들며 무엇을 매입하고 팔지마라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까지 !
여러가지 집적집적~ 이건 뭔가 저건뭔가 알아보던 저에게 방향을 제시 해주시는데 이렇게 디테일하게 목표설정하고 버티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강의는 없었습니다.
생각이 행동이 되고 습관이 된후 시간이 흐르면 인생이 되어 운명을 바꾼다
근로주의로 농노의 삶이었던 제가 생각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행동을 바꿀것이고 습관으로 만들어 오랜시간 버텨보겠습니다. 제인생도 바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생이 바뀔수 있다고 믿게 된 것부터 아주 큰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난하지 않은 노년을 위해서
지금 당장 먹고 싶은 커피를, 소비하고 싶은 물건이며 문화를 소비하지 않는다는것은 아주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나이들어서 폐지 줍고 싶지는 않으니까ㅜ 1강에서 현실을 직시하게 해주셔서 신용카드를 자르게 되었습니다. 내가 은퇴하고 얼마가 필요하고 그 금액을 얼마씩 모으면 언제 달성하게 되는지..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부분이 구체적으로 머릿속에 그려지니 이제 제가 뭘 해야 할지 눈에 보입니다.
2강이 너무 기대됩니다.
듣고보니 열반스쿨 기초반 1강은 생각을 명확하게 하고 행동으로 바꾸는 것을 알려주는 강의 였던것 같습니다.
댓글
만운김반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