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 행동하는 평온부자입니다.
자본주의 관점에서 본다면 빚은 선이다. 빚이 없으면 자본주의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즉 자본주의의 입장에서 빚이 없는 사람은 나쁜 사람이고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이다.
오늘날 자본주의는 빚 권하는 사회이다. 빚이 없으면 새로운 돈이 더 이상 창조되지 않고,
돈이 창조되지 않으면 자본주의도 망가지기 때문이다.
한줄 소감
- 게임의 룰을 알아야 그 게임을 잘 할 수 있다.
자본주의 대해서 잘 알고 있는가?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에 대해서 잘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금융상품, 마케팅에서 어떻게 털리지 않고 자본주의에서 살아갈 것 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기억에 남는 문장
173
실제 투자할 나이가 되면 재교육이 필요하며, 여기엔 투자의 위험성에 관한 것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돈이 없으면 한시도 살수 없는 금융자본주의 사회에서 금융에 대해 모르는 것은 총 없이 전쟁에 나가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금융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제 아이와 부모가 함께 금융 교육에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참여 해야 할 것이다.
- 학교에서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치지 않는다. 월급쟁이가 되는 법을 가르친다.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다면 내가 투자를 공부해서 가르쳐야 겠다고 생각한다.
33
물가가 오르는 근본적인 원인은 소비가 늘어나기 때문도 아니고, 기업들이 더 많은 이익을 취하기 때문도 아니다.
그것은 바로 은행 때문이며, 은행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자본주의 시스템 때문이다.
44
은행은 무엇을 할까요? 남의 돈을 가지고 돈을 법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대출 문자가 날아오고, 여기저기 은행에서 대출 안내문을 보내는 이유이다.
고객이 대출을 해가야 은행은 새 돈이 생기기 때문이다.
107
우리는 은행을 정직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다루는 곳이니 정확하고 투명하지 않으면 안 될 것 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다.
거기다 내 돈을 안전하게 보관해 주고 이자까지 주고 있으니 더 할 수 없이 좋지 않은가. 또 원할 때는 언제든 다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은행은 참 고마운 곳이다. - 판매 촉진 때문이다.
126
은행은 맑은 날에 우산을 빌려줬다가 비가 오면 우산을 걷는다.
249
과소비는 상처받은 마음이다.
카드를 쓰면 뇌는 착각한다.
일반적으로 현금을 쓰면 뇌는 고통을 느낀다. 자신에게 있던 중요한 자산이 손실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카드를 쓰면 뇌에서 고통을 느끼는 중추 신경이 마비가 된다.
현금의 경우 돈을 일방적으로 주는 것이지만, 카드를 쓸 때는 계산하면서 카드라는 물건을 줬다가 다시
되돌려 받기 땜누에 우리 뇌가 착각하여 손실로 여기지 않는 다는 것이다.
-고통을 줘야겠습니다...ㅠ.ㅠ.
뇌는 참 정직하구나.
댓글
평온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