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13기 129조 부핏]서울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how to"

  • 24.06.09

안녕하세요.


부자의 fit 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부핏 입니다.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 지난달 지기에 이어 다시 조장이 아닌 조원으로 듣게 되었습니다.


뛰어나신 조장님과 조원분들이 좋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든든합니다.


서울기초반 1주차에 제주바 멘토님의 '서울 투자 전략' 가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여러 동네를 이사 다니며 거주를 오랬동안 했지만

앞마당은 거의 없었습니다. "서울은 비싸", "서울은 투자금이 많이 들어가서 안되" 등

제 스스로 서울에 대한 벽이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를 통해 그 벽을 깨고 싶었는데,

제주바다 멘토님은 마치 손바닥을 보듯 훤히 알고 계시듯 말씀하셔서 느끼는 게 너무 많았습니다.


최대한 강의 내용은 적지 않고 적용점을 중심으로 적어보겠습니다.


ㅇ좋아하는 단지가 ㅇㅇ 있느냐, 그렇다면 ㅇㅇ있느냐?

강의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이 문장 입니다. 이 한 문장이면 몇 십 만원의 수강료가 절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

다.


제주바다님 못지 않게 혼자서 오래했던 저도 1호기는 수도권 투자였습니다. 그래서 그 상승장의 탄력과 위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다음 투자는 정말 좋은 물건, 즉 많이 올라가는 물건으로 골라야 한다는 부담이 컸습니다. 하지만 상위 입지의 좋은 단지들 그리고 아래 입지 랜드마크 단지는 이미 매매가 많이 올라왔고, 그렇다면 이렇게 투자금 적게 들어가는 시간 없이 다시 쳐다만 봐야하는 상승장이 오는건가? 하면서 조급함과 함께 시장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강의에서 제바멘토님의 명확한 정리, 특히 신축/구축 그리고 선호에 따라 정확한 기준과 예시까지 설명해주셔서 강력한 한방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리하여 내가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정리해 볼 수 있었습니다.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가면 멀리갑니다

동료의 중요성.. 그동안 저도 많이 경험했고, 강의에서 많이 말씀해주셨지만,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한달에 앞마당을 1개씩 꾸준하게 만들면서 혼자도 많이해보고

동료들과도 많이 했지만, 동료들과 함께 했을 때 정말 온전한 앞마당에 가까워졌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 말씀 하신것 처럼 혼자하면 편하지만 동료들과 같이 했을 때 만큼 완성도는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라도 더 나누기 위해 노력하면서 내가 얻는게 크고, 다양한 관점으로 얘기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통찰력은 혼자자서는 정말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함께 해왔던 동료들이 열심히 해나가는 모습만 봐도 정말 그거 만으로도 큰 힘과 용기를 얻습니다.

앞으로 많이 남은 투자생활 동료들과 꾸준하게 앞마당과 투자를 늘리면서 오래 오래 하고 싶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제바멘토님 너무나 감사드리고,

함께 해주시는 129조 펭쥐니 조장님, 버텨요님, 메알님, 아이슈크림님, 안소장님, 앨리스봄봄님, 행쿼님, YOSHI님 늘 감사하고 한달간 같이 힘내봐요!


BM
  1. 뉴타운 파악 -전부 임장 & 정리
  2. 서울 업무지구 지도 머리속에 넣고+ 25개구 위치 정확히 넣기.
  3. 각 구별 우선순위 정확하게 정리






댓글


부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