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월부에서 강의 수강을 시작하게 된 것은 좀 더 안정적이고 기왕이면 풍요로문 미래를 갖고자 함이었습니다.
최근들어 '남편이 사업을 언제까지 지금과 같이 유지 할 수 있을까, 아이에게 집까지 마련해주진 않아도, 원하는 교육은 받아보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이번 1강 강의로 '남편이 은퇴하면 노후를 어떻게 보내지, 이제는 노후준비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야하는데...'라는 러프했던 생각을 어떻게 고민해 나가야 하는지 수치로 보여주셔서 현실 자각이 되었고, 지금 수준에서 많이 구체화된 노후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생겼습니다.
반면에, 강의를 듣고 고민이 많아진 부분도 있었습니다.
나이별로 자신의 상황별에 맞는 투자 방법을 생각해야함을 구체적으로 얘기해주셔서, 지금 내 상황에서 어떤 투자를 하는것이 더 내 가족의 상황에 더 적합할까를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나이가 젊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적은 자본으로 여러채를 보유하는 것을 목표로만 할것이 아니구나..어쩌면 내 상황에는 똑똑한 내집을 2채 정도 보유해서 갈아타기를 해야하는 것이 맞을 지도 모르겠다. .
투자방법을 정하는 것은 비전보드를 작성하는 것 만큼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고민의 기회를 주신 너바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지만, 반면 분명했던 계획이 다시 흐려지는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 중에 몇번을 말씀하신 실천하지 않음에 대한 안타까움에 자기반성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저는 투자해야지...라는 마음을 먹고 월부를 알아가고 강의를 수강하기까지 3년이 걸렸으니까요, 3년 내내 마음만 한 가득이었습니다.
아직 발가락 정도 움직인 실천이지만, 그래도 실천 한 저를 칭찬해보며, 무릎, 허리, 어깨, 머리정도까지 실천율을 올려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총체적으로 이번 1강은 뼈때린다, 현실자각 이란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일단,
이번 과제를 통해 막연했던 30억 달성 목표를 구체화, 수치화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가족을 위한 비전보드인만큼 배우자와도 상의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마음만 한가득이고 실행율은 10%정도 밖에 안되는 스타일이라 실행률을 조금씩 올려볼 예정입니다. 건강을 위한 가벼운 운동과 일상의 루틴을 만들어 지켜볼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