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돈이입니다.
운 좋게 지난 3월에 이어 두번째 실전반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1주차 강의는 제주바다 멘토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ㅎㅎ
주제는 ’수도권 투자기준과 적절한 타이밍‘이었습니다.
강의 진행 순서는 아래와 같은데요,
’24년 현재 수도권 시장에 대해 진단
-> 수도권 투자 기준과 -> 그에 따른 수도권 투자 전략에 대한 순서로 빈틈없이 알려주셨습니다.
# 시장을 해석하는 법 (특히, 장기)
최근 저는 매매가가 많이 올랐다는 기사와 주변 반응(마지막 기회인거 아니냐 등등)을 보고 안정시켜놓았던 조급함이 스물스물 올라오며 다시 걱정이 되고 있었습니다.
‘아직 앞마당도 몇개 없는데’, ‘투자하려면 아직 몇개월 남았는데 벌써 날아가버리면 어떻게하나‘ 등등이었죠.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부동산 시장을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가이드를 주셔서 불안하거나 조급한 마음이 들때 마다 통계를 꼭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M : 마음이 급해진다면 이를 억누르기 위해 사실확인을 꼭 해보고, 대응방안까지 생각해 보자!!
# 내가 집중해야할 것은 ‘가치’
투자금에 집중하기 보다 이번 6월 한달은 진삼즈 동료분들과 ‘지역/생활권/단지의 선호도에 대한 가치’를 뽀개버리는 한달을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급지, 생활권 선호도, 단지(직장+교통, 환경)에 대한 우선순위를 잘 판단하며 투자와 연관지어 보겠습니다.
BM: 투자의 본질은 가치 대비 싼 것을 사는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말기!!
# 권역별 특징을 이해하고 투자 전략 고민하기
수도권은 크게 동남, 남, 서, 동북 권역으로 나뉠 수 있는데 이 권역에 따라 어떠한 투자 전략을 가지고 접근해야 할지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BM: 제가 만드려는 앞마당의 권역이 어디인지, 그 권역의 투자 전략은 무엇인지를 임장하며 고민해보고 검증해보기!!
튜터님과 동료들과 함께 할 6월이 매우 기대됩니다.
가치와 선호도에 집중하는 한달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열강해 주신 제주바다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