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단순이 K구가 좋다좋다해서 들어보았고, 나에게있어 투자대상이 아니기때문에 강남은 먼나라 이야기라고생각하고, 사실 강남입지와 왜 1급지인지에대해 깊이 생각해보지않았다.
비싸니까 좋겠지 라고 막연하게 생각했었는데,
강의를 듣고 여러 입지에대해 강남구를 확인해보니, 우리나라에서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이렇게 모든것이 완벽한곳이 또있을까? 라는 생각을했다.
중심이자 입지적으로도 완벽한 강남을보고 앞으로 내가 공부해야할 구에대해서 강남과 비교해보면서 좋은곳은 강남과 비슷한입지와 편리를 제공하는지,
반대로 좋지않은곳은 강남의 입지와편리와 비교해서 얼마나 떨어지는에대해 생각할게되는
기준점으로 삼아야겠다고 생각하니 강남구는 꼭알아야할곳이라고 생각이되었다.
모든 입지에서 뛰어나지만 특히 교통에대해서 설명해주실때, 역세권이 아닌곳을 찾는것이 더 어렵다는 말씀을 듣고 강의를 들으니 너무 어마무시하게 느껴졌다.
왜 강남을 살고싶은지, 강남이 부동산입지에 기준이 되어야하는지 명확하게 알게되어 너무나 재밌었다.,
또 강남을 예로 드시면서, 생활권을 볼때 구축이더라도 땅의가치가 좋은곳, 그래서 향후에 땅의가치는 유지되되 새로운 건물로 들어찼을때를 상상하며 보라고하신말씀이 너무 기억에남았다.
다른구를 공부할때도 땅의가치가 좋은곳부터와야한다고 명쾌하게 정리가 된것같다.
1급지 인구분포도를 알고있고, 이와 유사한 동을 찾아보라고 말씀해주셨다.
구별인구 분포도, 동별인구분포도를 봐야한다고하니 임장보고서에 열심히 자료만 채워넣었던것같은데, 이렇게 왜연령별 인구분포가중요한지, 어떤동이 연령별인구분포가 제일좋은지를 봐야하는 이유를 명확히 이해했다.
그냥 막연히 시키니까했던 과제가,
내가 해당구와 동을 이해할때 꼭필요한 과정이었다고 생각하니 내가 얼마나 수동적인 사람인지 한번더깨닫게되었다.
나스스로 레벨업하기위해, 연령별인구분포를 구별, 동별 확인핸보면서, 나의 생각을 녹여내는 월부인이 되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강의는 주우이님이 이를 갈고나오셨나 싶을정도로, D구와 Y구에 대해서 주우이님이 설명해주시는 임장보고서를 보고 이해한것같아 너무나 유익했다, 특히 5월 지난달 내마중급동료들과 해당구를 봤지만 앞마당이다 싶을정도의 깊은 이해도는 떨어졌는데, 강의를 듣고난후 임장은 다녀와서인지 내가 알고있는 지역을 꼼꼼히 분석해주셔서 강의가 너무나 재밌었고, 단지임장과 임장보고서를통해 완벽하게 나의 앞마당을 만들고싶은 욕구가 뿜뿜 들었던것같다. 주우이님이 설명해주신 것처럼 생활권과 단지에대해 완벽하게이해하고 트래킹을 꼭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언덕의 장점은??? 내려올때 추진력을얻을수있죠!!!! 올라갈땐? 마을버스 타세요~
정말 혼자 강의를 듣는데 이렇게 빵터지긴처음인것같다.
그러면서 언덕에있는 생활권에대해 내 머리에서 절대 지워지지않을것같았고 얼른 현장방문해서 임장해보고싶다는 생각을했다.
주우이님이 얼마나 이번강의에 애정을 쏟아내셨는지 한눈에 알수있어서 감동적이엇다
그리고 앞아당의 마지막 방점을찍기위해 단지별, 입지별, 가격별 단지대 단지대로 비교해보는 연습을 꼭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임장을하면서 여긴별로야~ 하고 넘겼던 나의 선입견이 가장무서운것이라고생각하면서
임장을할때, 임보를 쓸때 더 유연하게생각하고 구자체만으로 좁게생각하지말고 (서울자체는 구가다르더라도 생활권을 공유하는 부분이 많으니까) 시야를 넓게가져서 단지비교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중 잊을수없는 그말,
잊지않게 나의 수첩어딘가에 꼭 적어놔야겠다는그말,
의미없는 임장은없어요
버티는실력, 기다릴수있는 실력, 좋은물건을 찾을수있는 실력, 협상할수있는 실력 그런모든것을을 갈고닦아야해요!
순간 주우이님 방언터졌나 싶을정도로 가슴에 콱콱 박히는 소중한말씀들 잊지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마지막에 말씀해주신 격려의말이 정말 따뜻하고 진심으로 수강생들을 아끼는 마음이 있는것같아 코끗이 찡해졌다. 누군가는 지쳐있을 지금, 정말 위로가되는말인것같다.
지금 내가하고있는 이 일들이 꼭해야만하기에 맹목적으로달려들지말고 즐기면서, 오래, 동료와환경의 도움을 받아 꾸준히 해야겠다고생각했다.
이렇게 따뜻한 월부가 나는 너무좋다!
댓글
싱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