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관성의 법칙은 어김없이 저에게도 작용을 하네요. 지난주 1강을 들으면서 정말 평소랑 다르게 열심히 살았습니다.
강의도 2회차 완강까지 하고 생전 처음 써보는 노션이라는 사이트에서 강의 내용 정리도 하고 지출 통제도 열심히 하고 나름 시간가계부도 작성해서 저녁 시간을 조금이라도 알차게 보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주말이 다가올수록 한 주의 피로가 쌓이듯 제 안에서 자꾸만 타협을 하며 편했던 예전으로 돌아가려고 하네요..
'너바나님께서 초보는 강의만 집중하랬으니까 오늘은 책은 읽지 말자', '오늘은 운동 갔다 왔으니까 강의 조금만 듣자.. '이러다 보니 결국 금요일에 불금을 즐겼습니다ㅠㅠㅠㅠ
그리고 맞이한 주말.. 다른 분들 1회차 완강하신거 보고 정신이 번쩍 들어서 저도 부랴부랴 2강 1회차 완강을 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어떤 원칙으로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고 그동안 항상 의문이였던 지난날 나는 왜 첫 투자에 실패했는지, 그리고 우리집은 왜 안오르는지 제대로 깨달았습니다ㅠㅠ
투자의 원칙을 진작 알았더라면 제가 했던 투자는 하지 않았을 선택이였는데 말이죠..
호재에 움직여서 막연하게 오를꺼야라고 투자가 아닌 어찌 보면 투기를 했기 때문에 제 첫번째 투자는 실패였구나 라고 배웠습니다.
사실 이번 열기반 듣기 전까진 제가 실패했던 투자를 돌아볼 생각도 하지 않았습니다. 아팠거든요..그런데 이번 강의를 듣고 매도 후 처음으로 제가 팔아 치운 제 실패작을 다시 들여다봤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떤 실수를 했었는지 배웠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투자를 하던 항상 투자 원칙을 머릿속에 마음속에 잘 새겨두고 그 원칙에 맞춰서 투자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원칙에 맞게 투자한 물건이라면 오래도록 기다리겠습니다. 열매를 기다리는 농부의 마음으로 말이죠^^
너바나님이라는 투자자가 있다는 건 벌써 5년 전에 알았는데 돈을 내고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먹기까지 5년이나 걸렸네요..참 어리석었습니다. not A but B가 전혀 안됐었어요. 편견, 고정관념을 깨주신 너바나님 강의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망각은 저에게도 곧 덮치겠죠..40이 된 아줌마에게 망각은 더 빨리 찾아옵니다. 그래서 잊기전에 2강 2회차 완강까지 마치고 꿀팁 활용해서 소중히 아껴둔 3회차들은 마지막에 한번에 쭉 들으면서 다시 머릿속에 새기겠습니다.
2강 후기 끝!
댓글
V꿈꾸는 나무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