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닿았던 점: 인생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3가지 중에 내가 사는 곳? 내가 보내는 시간? 내가 만난사람? 등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 나는 내가 사는곳은 별의미가 없었다. 내가사는곳은 내가 직장을 위해 여기에 거주하고 있을뿐 특별이 이곳을 살아야할 의미는 없었으니까? 그러나 내가 보내는 시간과 내가 만나는 사람에대한 시간을 많이 했다. 나는 갓생의 삶을 산다고 말만하고 시간은 없다하면서 같이 수업을 듣고있는 영어 과외쌤과의 이야기에서도 내가 만나는사람 5명이 현재 내수준이라고. 내 주위에 내가 제일 가깝게 지내고있는사람들은 재테크에 대해 많이 고민도하지않고, 그냥 시간이 되는대로 살아가고있다.
적용해보고싶은점 : 우선은 내가 보내는 시간에 대해 많은 반성을 했다. 요즘 열심히 살고있고 열심히 지내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몸은힘들고 뭘하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판단하지못해 시간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했다. 이번 수강을하면서 시간가계부를 쓰면서 내가 엉뚱하게 쓰고있는 시간에 대한 반성을했고 만나는 사람도 . 여러 생각이 들었다. 나는 술을 좋아하는사람이기에 그냥 만나면 좋은사람만 생각했을뿐 다른건 생각하지않고 사람을 만났다. 하지만 월부덕분에 같은 생각을 가진사람들을 만났고, 앞으로도 더 만날꺼다. 그리고 월부안에서 인맥을 쌓기위한방법을 수업중에 듣게되었고, 월부 활동을 하면서 인맥을 쌓아야겠다라는 생각을했다.
쏨다님~ 적용해보고싶은 점 저도 되게 비슷한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1강 때 만들어본 비전보드 시간 4분면에서도 중요하지 않고 시급하지 않은 것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 반성했거든요🥹 같이 월부생활하면서 좀 더 의미있게 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좋은 습관 만들어 나갔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