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14기 8팔하게 임장가서 서울 앞마당 6성할조 도서관이] 3주차 자음과모음님 강의 후기

  • 24.06.20


안녕하세요.

3주 차 서울투자기초반 강의를 알차게 듣고 강의후기를 씁니다.



몇 시간이나 서서 강의를 해주신 강사님보다 앉아서 듣는 사람들이 서울의 높은 가격대에 힘들어하며 질려 했지만, 재미있게 들은 강의였습니다.



마음이 조급한 초보 투자자들이 실수하지 않게 마음을 다잡는 말씀을 계속해 주시며 급하지 않다고 다독여주는 말씀을 해주셔서 강의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지역에 싸지만 선호하는 단지를 계속 알아갈 수 있다면 많은 기회가 생길 수 있다고 하시며 강남과 가까이에 있는 지역들을 앞마당을 만들도록 말씀해 주십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부동산 가격을 만들지만 거기엔 분명 사람의 감정이 개입되기 때문에 상급지 지역, 더 연식이 좋지만 사람들이 좋아하기까지 하는 물건들이 있다고 알려주십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인 일자리, 환경과 교육하기에 좋고 교통까지 편리하면 당연히 비싸기에 주거지 조건의 일부만을 충족하더라도, 거주자들이 어느 정도 만족하는 아파트를 찾으면 투자는 실패하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자신이 가진 종잣돈으로 최고의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 최고의 투자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십니다. 당장 열심히 노력하는 것으로는 되지 않고 그 노력들이 쌓여가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러나 초보 투자자들은 아직 그 점을 완전히 깨닫기엔 경험이 부족합니다.


사람들의 선호하는 주거지.

가격이 거의 오르지 않는 비선호지는 누구나 단번에 알 수 있어도 내가 진짜 최종 투자할 단지를 찾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이것을 알아보는 눈을 키우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매물 가격이 저평가되어 있고, 내가 가진 돈으로 잔금이 가능하고, 전세 세팅까지 가능한 선호 단지를 찾을 때까지는 절대 투자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지키도록 말씀해 주십니다.



자산을 취득하는 것보다 매수한 자산을 지키는 게 더 어렵다고

자산을 지키기 위해 갖춰야 하는 것은 '내가 끝까지 투자 매물을 찾는데 최선을 다했나?' 하는 확신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확신이 생길 때까지 계속 노력을 놓지 않아야겠습니다.

강의를 끝까지 집중해 볼 수 있도록 재미있게 알려주신 자음과모음님 감사합니다.



댓글


도서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