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역쉬 자모님~!!
지금의 서울 부동산 분위기 완벽 분석
요즘 뉴스를 보면 위기설과 불장설이 혼재 되어 있어 어떻게 봐야 할지 어려운 건 사실이다.
어느 지역은 전고점 회복, 영끌 얘기가 나오고, 어느 지역은 건설사 부도로 아파트 분양이 날아가 평생 모은 돈이 사라졌다는 얘기도 나온다.
이런 시기 어떻게 해야 할까
더 오를까 불안하면서도 이러다 큰 위기가 와 '아파트 값이 떨어지지는 않을까'하는 생각에 관망만 하게 된다.
하지만 자모님 강의 덕분에 투자에 더 한발 짝 다가가기 위한
입지 요소 인구, 교통, 학군, 환경이 투자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확실하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임장을 하면서 '이 곳은 가족이 많군, 여기는 어르신들이 많은데'라고 생각만 했는데
인구를 아파트 수요에 어떻게 적용 시키는지 이해하게 되었고,
직장은 많으면 좋은 거 아냐?라는 생각에서 직장의 양과 질이 소득과 연결되어 아파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도 알게 되었다 .
교통은 '역세권이지'라는 생각에서 어떤 전철 노선이 더 영향력이 큰 지, 전철 노선에 의해 달라지는 아파트 값을 보면서 강남까지 1시간 이내에서 호선의 선호도까지 생각하면 투자가 더 디테일해 진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다.
학군은 중학교의 학업 성취도를 보면서 '좋은 학교가 있군'까지 생각 했다면 그 중학교나 고등학교로 인해 수요까지 확장해서 생각 하는게 중요하다는 걸 알았다.
그동안 입지 가치 판단 요소를 막연하게 받아들였던 것 같다.
아파트 단지가 신축이면 좋고
좋은 동네면 좋고
주변에 아파트가 많으면 좋고
역세권이면 좋고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고 판단해서 투자까지 연결 하는 게 어려웠던 것 같다.
'가치 판단의 기준부터 확실하게 정리 되야 아파트를 보는 눈이 생기는 구나'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 할 수 있다면
투자 금액 별로 단지를 정리해서
매물을 보고
비교 평가해서
싼 가격에
투자하면 된다.
자! 이제 고~고~
댓글
브라보마이와이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