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생 소자본 제작반 채둥아빠] 수강후기

온라인 셀러 goat 필자생님 강의를 듣고...


월부를 알게된건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라는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24년 초 열반스쿨 중급반을 수강하게 되었고 너무 좋은 경험을 했다고 생각했다.


본업을 그만두며 온라인 셀러로 전향을 하던 시기와 맞물려 열중15기를 수강하고 있었을 때였다.


유튜브,블로그 등등을 돌며 온라인 셀러에 대한 강의를 하는 분들을 찾던도중 필자생님 유튜브를 보았다.


다른 타 유튜브 강사님들 같은경우엔 아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의 느낌이었다면


필자생님의 영상은 "아 이사람 '진짜'구나.. 진짜 찐이구나" 라고 생각이 들어서 나도 모르게 1시간 30분짜리 영상을 3번돌려보게 만들었다.


그러고 강의가 있는걸 알게되었고 경북에 사는 지방러인 나지만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강의를 직접 듣고싶어 일주일에 한번 서울로 올라가서 강의를 듣게되었다.


무려 오프라인강의 50기... 50기라니? 내 앞에 49기가 더있었단 말인가? 최소 490명이 더 있었단 말인가?


왜 이제야 알았을까 라는 생각도 했지만 더 늦지않고 다른강의를 뺑뺑돌아 오지 않아서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놀라웠다. 정말 정석적인 방법만 생각했던 나에게 필자생님의 강의는 유레카 그 자체였다.


오프라인 강의를 다 듣고 제작이 온라인 셀러의 힘이구나 라는걸 느끼게 되었다.


그런데 이게 무슨일인가!?!?!?!?! 월부에 필자생님 강의가 올라온다니!!!!!


월부라는 대단한 커뮤니티에 필자생님이 강의를 한다니!?!?!?!? 역시 월부는 보는눈이 있구나 라고 느끼며 바로 수강신청을 했다.


온라인 셀러들이 너무 많은 요즘.. 온라인 셀러들 중에서도 대형 셀러들이 존재하는데 그 대형셀러들과 맞서 싸우지않고 처음 시작하는 초보 셀러들도 살아남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필자생님의 소자본 제작강의!!!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바뀌는 마법이다.


동네 점빵이 대기업과 맞설수 없기에 제작으로 승부를 봐라 라는 이치..


하지만 제작은 돈 많이 들어가는 남의 얘기인줄 알았다. 이렇게 적은 자본으로 작게 시작할수 있을지는 정말 알지못했고 그 클루지를 깨부셔주는 계기가 되었다.


제작 강의이지만 사실 제작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클루지를 깨주는 부분이 너무 많아 나의 시야를 더 넓게 만들어 주셨다.


나는 종교가 없다 . 지금 위에 글만보면 필자생님을 찬양하는 글처럼 보이겠지만 무조건적인 찬양이 아니다.


모르긴 몰라도 이 분야에서만큼은 유일무이한 사람이 아닐까싶다.


유튜브,블로그,강의,회사운영은 물론 커뮤니티 모임과 제자들의 물음에 일일이 다 대답해주는...


저렇게 부지런하고 바쁘게살면서 많은이들에게 나눔을하는 사람이 흔할까...


일적으로도 배울게 많지만 인간으로써도 배울게 많은 분인것 같다.


더 할말이 많지만 여기서 이만 써도 필자생님이 어떤분인지, 제작강의는 어떠했는지 이 글에 다 나타났을것같다.


많은걸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번에 또 다른 강의가 있다면 또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채둥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