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빌라매도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월부인 선배님들~서기강의와함께 강동구 임장다니고 있는 럭키제니입니다. 현재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혀 고민하고 있다가 월부님들께 조금도움을 청하고자 처음으로 질문을 남겨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구로구에 있는 빌라한채가 있는데 부동산 내놓은지 1년만에 매수자가 나타나서 시세에 조금 저렴하게 매도할예정인데... 문제는 저희가 내년5월에 타지역에 청약이 당첨되면서 입주예정인데 현시점에 매도하게 되면 별도로 이사비용과 월세로 단기 임대로 이동하려면 별도로 주거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이시점에 빌라매도하는게 최선일까요? 아니면 1년남짓 남은 기간동안 계속 거주하면서 다음 매수자를 기다리는게 나은지 현명한 도움이 손길을 부탁드립니다.


내년 입주예정인 곳은 잔금보유하고 있어서 따로 빌라매도 한 잔금은 현금보유가능한 상황입니다.


월부공부를 하면서 빌라는 최대한 매도하고 자산재배치하면서 아파트교환을 원하고 있지만 시기와 상황에 현명하게 해결할수 있는 지혜나눔부탁드립니다ㅜㅜ


매도하고 현금보유하다가 서울투자비용에 보태는게 나을까요?

개인적인 질문을 하게 되여서 죄송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웰뜨user-level-chip
24. 06. 23. 11:16

안녕하세요, 럭키제니님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럭키제니님께서 어떤 빌라를 얼마에 매수하셨고 어디 청약이 당첨되었고 자금 상황은 어떤지 정확히 알 수 없어 구체적인 답변은 어렵지만, 갖고 계신 빌라의 경우 내놓은지 1년 만에 매수자가 나타났다는 것을 보니 가치가 있어 계속 가져갈 만한 빌라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가 편익과 비용을 생각해서 빌라를 매도하는 것과 1년 동안 거주 비용을 따져봐야 겠지만 매도가 쉽지 않은 일이고 특히나 빌라 매도는 더더욱 어렵기 때문에(1년 뒤에 빌라가 계획대로 팔리지 않는 상황도 생각해야 합니다. 그럼 정말 싸게 팔거나 팔지 못할 수 있으니까요.) 아파트 전세 레버리지 투자를 해나가겠다고 확신을 가졌다면 지금 매수자가 생겼을 때 빌라를 매도하고 거주지를 옮기더라도 손품, 발품을 열심히 팔면서 거주지를 찾아볼 것 같습니다. 더 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면 자산가분들의 투자 코칭이나 매물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럭키제니님 화이팅입니다. ^^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6. 23. 22:46

제니님 안녕하세요 ^^ 제니님의 구체적인 자산 상황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명확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빌라의 경우 환금성이 매우 낮고, 특히 하락장에서는 더 더욱 거래가 잘 되지 않습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매수자가 나타났다는 것은 나쁜지 않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 지금 매도를 하면 약간의 불편함과 비용은 발생하지만, 추후에 매도를 못할까봐 불안한 마음은 사라질 것이고, 나중에 매도를 하면 지금은 편하지만, 나중에 마음이 조급해지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 상황의 장단점을 잘 따져보시고 판단하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