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자모님의 강의에서 늘 진정성이 느껴진다.
투자를 공부하고 실행하는 시간이 가장 힘들었다. 임장 임보를 쓰는 시기는 조급함을 버려야한다.
반복을 가치있게 여겨야한다. 내가 잘하는 영역까지 가면 재미있어진다.
조급할 필요가 없다!!!
서울 앞마당 6개 미만이면, 아직 노력이 필요하다. 최소 6개월은 해야한다!!
가치투자는 투자금을 적게 들이고,가치있는것
투자금이 적게 들고, 당연히싼걸 사는것 자체가 중요하다.
나의 소중한 투자금을 가지고 어떤 선택을 할지 지역분석을 통해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면, 나의 보물 찾기는 끝이 난다. 객관적 입장을 정리하기위해 임장보고서를 쓰는거다.
특히, 임장보고서에서 인구를 왜 하는건지 이해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이번 강의를 통해, 지도에 아파트, 인구를 보면서 임장 가기 전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 단지를 이미 알수 있는 툴이 된다는걸 새롭게 알게되면서 임보를 왜 작성해야하는지 더 절실히 알게 된 시간이다.
이번 용산 앞마당은 임보를 꼭 끝까지 마무리하고, 1등 뽑고, 시세트레킹까지 해보자!
투자의 우선순위는 하락장에 한해서다
하락장에 한해서는 같은 투자금이면 더 좋은것을 사야한다.
상승장일때도 투자를 해야한다. 그럴때는 올라간건 내버려두고 아직 오르지 않은거중에서 가치가 있는걸 고를줄 알아야한다. 그러면 투자범위가 더 넓어진다.
하락장, 상승장에 따라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접근해야하는지 알고 행동해야 한다!!
강동vs송파vs서대문을 통해, 비교 평가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게 된 시간이었다.
최종 의사결정 단계에서 의사결정을 못하는건, 뭐가 더 많이 오를지 모르기때문이다. 그 누구도 알지 못한다.
이럴땐 뭐가 더 좋을까보다, 뭐가 더 내 상황에 맞을까를 통해 결정 해야 한다.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는 시장에서 내가 노력을 들이는 만큼 기회에 더 가까워진다고 생각하라!
당장 오를것 같아서, 또는 오르지 않을것 같아서 노력을 더 들이거나 덜 들이는 판단을 하는것이 아니라 거북이의 마음으로 토끼처럼 결승선에 달려가야한다.
내가 너무 치열하고, 간절하게만 심각하게 하다보면 잃는게 생긴다.
우리 가족을위해 내가 필요해서 하고 있을뿐이야, 이과정을 즐겁게, 무거운걸 좀 가볍게 생각하자!
하지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공부가 너무가 값진 공부란걸 기억하자.
BM: 객관적 입장을 정리하기 위해 임보를 쓴다는걸 기억하고, 끝까지 임보 마무리하기
비교 평가를 통해서, 내 상황에 더 맞는 물건 찾기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공부가 값진 공부란걸 기억하며 매일 꾸준히 하기
댓글 0
steady : 퓨리스님~ 자모님 강의 느낀 점 잘 정리 해주셨네요. ^^! 느리지만 꾸준히 토끼처럼 결승점을 찍어봐요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