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강 양파링님 강의에서 수익률보고서 작성법을 배웠다.
울산에 살고있는 나는 교통환경이 서울과 달라 어떻게 접근해야할 지 궁금했는데
지방과 서울에서의 교통의 중요성이 조금 다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울산에는 서울과 달리 지하철이 없고 백화점, 회사 등 이동 시 거의 자차를 이용하고 있다.
이에 지방에서는 서울과 달리 교통보다 학군과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왜냐면 울산에서는 직장이나 백화점 등 주요지역을 20-30분이면 자차로 이동가능하기 때문이다.
주이이님 강의에서는 임장에 대하여 조금 더 생생히 공부할 수 있었다.
사실 나도 내가 살고 있는 울산을 잘 안다고 생각하고 '이 지역은 이래, 저 지역은 이래'라는
선입견이 있었다. 하지만 그것보다 선입견을 버리고 현재 상황과 미래 상황을 보며
임장을 통한 변화를 확인하고 그 지역의 정확한 입지환경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그러고보면 '이 지역은 이렇다.'라는 생각은 어른들이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었던 선입견일 수 있고 나는 정작 그 지역을 직접 걸어보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며
얼른 투자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조급함이 있었는데
그것보다 제대로 된 공부를 통한 투자에 대한 안목을 기르고 접근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주우이님도 느린 제자였지만 3년 후엔 3,4,5기를 1-2달 사이 계약해 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좋은 곳에 나의 돈을 보내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