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실전준비반 47기 77조 금빛자부]

  • 23.10.07

진심 어린 확신과 위로를 주는 우리 자음과모음님 실준 1강을 모두 들었습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우리 자음과모음님. 원래도 팬이었는데 실준1강 듣고 더더더 팬이 되어버렸습니다.

열의와 혼이 담긴 강의해주신 자음과모음님께 감사드립니다. ♡


저는 실준반 재수강러입니다^^; 지난 7월 열반스쿨 기초반을 막 끝내고 호기롭게 조원들의 응원을 받아 수강한 실준반.

'아ㅠ.ㅠ 마인드만 갖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구나'를 뼈져리게 느꼈던 강의였습니다.

하지만 6만보!를 나도 걸을 수 있구나! 두려웠던 임장의 벽은 깼습니다^^ (도움주신 분들 너무너무 감사해요.)


제가 못 넘은 벽은 '임보'였습니다.

열기 과제 중 아파트 수익률보고서도 마감 직전까지 붙들고 있다가 '에라 모르겠다'는 심정으로 제출했는데,

임보는.... 거대한 산이었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는 상대도 안될만큼...) 첫 주 과제부터 엄청 헤맸습니다. 그러다 결국 단지분석까지도 제대로 마무리 하지못한 소위 '반마당'만 만들고 끝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8월은 '임보 특강'을 비롯하여 특강 들으며 실력을 키우는 한 달을 보냈습니다.

(그 때 동료분들 중 '지방투자 기초반'을 이어 들으신 분들이 많았는데 많이 성장하셨더라구요^^: 부러웠습니다 ㅎㅎ)

9월 열반스쿨 중급반을 하고 드.디.어. '임보를 1장이라도 매일 쓰자!'라는 목표를 갖고 다시 도전한 두번째 실준반!

실행력 만랩인 조장님과 조원들을 만나 다시 으쌰으쌰 시작합니다.


저는 복도 많습니다. '실준 재수강'을 결심했는데 때마침 강의가 리뉴얼 되었습니다.^^

게다가 강의 들으며 사랑하게 된 자음과모음님 강의가 실준반 수업에 들어왔습니다 ㅎㅎㅎ


강의가 열린 그날.

강의자료 출력하고 제본하고 조모임 OT도 하고 늦은 시간 밤12시 강의를 듣기 시작합니다.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부터 명확하게 짚어주시고,

많은 곁가지를 쳐내고 본질을 잊지 않고 임장하는 디테일을 알려주시고,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 투자자로서의 삶을 세팅!! 를 알려주셨습니다.

한 번 듣기 시작하니까 끊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4시부터는 도저히 집중이 안되어 '매물임장' 부터는 못 듣고

잠이 들었습니다.


분임 루트 그리는 것부터.....

월부카페 정보의 산에서 헤매다 끝도 없이 땅을 파고 있었는데

왠지 자음과모음님 강의를 듣고 나서는 할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최소한 꼭 해야되는 과정은 한 번씩 꼭 거치고 실행하는 한 달을 보내볼게요^^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어차피 나는 결과가 날 때까지 계속할거니까! 라는 마음으로

조급함을 접고 매일 매일의 과정에서 결과들을 쌓아나가는 진정한 투자자로서의 삶을 한땀한땀 채워보겠습니다.


한 달 동안 강의교안 보고 또 보고하면서 꼭 해야하는 과정과 '생각'들을 놓치지 않고 해보겠습니다.


2025년 10월 7일 (실준47 77조 10.7) 나는 반드시 투자 물건 3개를 가진 행복한 투자자 금빛자부가 된다.


행복한 확언을 가슴에 새기겠습니다.

강의 후 올려주신 칼럼과 독서 중 글귀도 너무 너무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금빛자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