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너바나님의 4주차 강의를 들었는데,
양파링님의 3주차 강의와 마찬가지로 아주 알찬 정보들로 꽉 차있었다.
특히, 저환수원리에 대해 각각에 대해 알게 되었다. 저평가를 위해 수익률보고서를 작성하는 법은 이전에 양파링 수업을 통해서 현재 거주중인 아파트에 대해 사례를 직접 작성해 보았다.
전고점 7.8억에서 현재 네이버 호가 6.8억으로 1억 정도 상승여력이 있어 하락률은 13%이지만,
매6.8/전4억으로 2.8억 투자시 투자금 2배되려면 11년이 걸린다.
11년 후 해당 아파트는 현 6.8억에서 9.6억원이 되어있어야 겠지.
결과적으로 내집마련은 A, 투자로는 B
월부교육 듣기전이라면, 역세권과 학원 등만 따져서 느낌으로 아파트를 평가했다면,
지금은 수익률보고서, 저환수원리를 통하여 아파트를 평가하는 능력을 길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너바나님이 추천한 카네기의 인간관계론뿐만 아니라, 자기관리론 책을 주문해서,
오늘 첫번째로 카테기의 자기관리론 3페이저 정도를 읽자마자 이 책은 지금까지 평생 느껴본적없는 내 삶의 길잡이라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었다.
데일 카네기가 1888년에 태어나, 1955년에 67세의 나이로 돌아가시기까지, 돌아가시기 7년전인 60세의 환갑나이에 자기관리론 책(1948년 초판)이 나왔다니 믿을 수 없다.
난 왜 52년이 지나서 이제서야 이 책을 만났단말인가. 그것도 우연히 접한 월부의 교육에서 이책을 만나다니.
제1장은 단 한문장으로 40년 이상 내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과거로부터 항상 고통받는 기억들을 한순간에 날려버리는 원자폭탄과 같은 위력의 누구나가 알고 있는 단순한 몇 개의 단어가 조합된 한 문장이었다.
그것은 다름아닌 윌리엄 오슬로(존스홉킨스 의대 설립자)가 예일대에서 말한 문장이다.
"어제와 내일을 차단하는 오늘의 공간"
철문닫기 버튼을 누르면 완벽하게 차단되는 어제 | 오늘 | 내일의 철문
사람의 삶은 긴 항해를 하는 배와 같다. 배 내부의 물로 채워진 챔버의 철문은 반드시 누수가 없도록 꼭 잠겨야 한다. 우리 삶도 마찬가지로 과거, 현재, 미래의 철문을 꼭 닫아야한다.
오늘을 잘 살아야 그것이 어제가 되고, 내일이 된다.
삶의 모든 단계에서 죽어버린 과거(어제)와 완벽하게 단절되었는가?
삶의 모든 단계에서 아직 태어나지 않은 미래(내일)와 완벽하게 단절되었는가?
무엇보다도 지나가버린 과거를 고민하지 말고 내 머리속의 철문으로 완벽히 단절하자.
그리고, 내일도 고민하지 말고, 완벽히 철문으로 차단하자. 오늘은 오늘 할일을 하자. 그리고 내일 있을 일에 대해 고민을 완벽히 차단하고, 계획하자.
40여년 내 머리속의 고통을 꽁꽁숨겨져 있었던 내 머리속의 한반 닫으면 절대 누수가 없는 단단한 과거와 미래를 차단할 철문 2개 중 과거용 철문을 내 머리속에 내렸다. 그 순간 과거로부터의 고통은 승화되고 각성되어 편안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내일에 대한 걱정없이 오늘은 단순히 오늘 일만 한다. 그리고 내일을 계획한다.
그러기 위해서 미래용 철문도 꼭 닫았다.
즉 오늘은 내머리속에 양쪽 철문에 의해 과거와 미래가 모두 차단된 오늘만의 충실한 공간만 남았다.
환희가 온다. 기쁘다.
월부 너바나님이 필사를 한 책이라니 얼마나 좋길래 필사를 할까하고 단순히 구입했던 책이다.
강의는 말할 것도 없이 좋았지만, 진실된 내 인생 지침서를 만날 수 있어 더 감사하고 기쁘다.
데일 카네기의 자기관리론, 인간관계론을 다 읽고 또다시 추천책을 읽어보련다.
감사합니다.^^
댓글
탁사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