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방투자는 무기를 만드는 것💣🔫🔫⚔⚔
"첫 번째 무기를 최고의 무기로 가질려고 하니까 투자를 못 하는 것"
내가 감당할 수 있는 한에서 최고의 무기를 만들면 된다. 무기의 재질은
중요하지 않다. 2년뒤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의 무기가 아닌 일단은 무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지금 내가 지방투자 공부를 왜 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2. 좋고 나쁨에서 끝나지 말고 한 발자국 더 나아가야 한다.
"좋고 나쁨에서 끝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면 안된다. 이 단지는 별로야. 그래서
가격이 얼만데? 이 단지는 나쁘지 않네? 가격이 얼마야? 투자금이 적네. 투자금 대상으로 볼 수 있겠다."
이 말씀을 듣고 정말 뼈를 맞은 거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이 단지 별론데?" 하고 지나가는 행동이 지금까지 내가 단지임장을 할 때 하고 있는 행동이 아니였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렇게 생각하기 보다는 한 발자국 더 나아가서 생각해봐야겠다고 생각하였고
이번 단지 임장을 할 때 이 부분을 1순위로 생각하면서 임해봐야겠습니다.
3. "열망이 있는 단지"보다는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단지"를 찾아보자
항상 단지 분석을 할 때 열망이 있는 단지를 중점으로 했던 거 같다. 그러면서 쉽게 아 이건 내가 투자하지 못하겠다 다른 걸 찾아봐야지 하면서 보물찾기를 하고 있지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이 정도면 나쁘지 않는 단지를 중점으로 단지 분석을 하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접근해봐야겠습니다.
4. 단지분석 시 2019년도의 흐름을 보면서 인사이트 찾기
처음 듣는 지투 강의여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그 기대를 120% 충족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될 지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었고 많은 반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은 무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계속 생각하면서 이번 지투반에 열심히 임해야겠습니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권유디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