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 47기 8팔하고 0리한조 갱투] 1주차 강의 후기

23.10.09

안녕하세요~ 실준 47기 8팔하고 0리한조 갱투입니다.


1주차 강의는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로 지방기초반에서도 라이브강의에서도 이번에 수강하는 실전준비반 강의에서도 알고 계신 모든 것을 내어주시며 잘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는 진심어린, 감동이 담겨 있는 강의였습니다.


모든 것은 기본에서부터 시작 된다

엄청나게 특별한게 있는게 아니다. 기본이 시작과 끝이다.

실전준비반 재수강을 하며 "무언가를 더 배울 수 있을까?"를 생각했지만 자모님께서는 뭘 더 배우고 스킬적인 부분을 늘리는 게 아닌 기본을 잘하고 있느냐를 점검하라고 이야기해주셨고, 그 말씀을 듣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며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배운 것을 잘 체화하고 습득하려 하는 것에 집중하지 못함을 깨달았습니다. 다시 한번 강의에서 알려주신 기본을 계속 생각하며 그것을 어떻게 잘 할 수 있을지에 집중하고 그것에 기반해 단단한 투자자로 나아가겠습니다.


취미로 남지 않으려면!

투자자로서의 삶을 세팅

교대 근무를 하며 피곤하니 타협점을 찾으려고 했던 적도 있었고, 피곤하면 조금 시간을 줄였던 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모님께서 이것은 투자자로서 나아가는 사람의 시간표는 아니라고 말씀해주셨고 크게 동감하였습니다. 과거의 저는 계속해서 행동에 물음표가 남았고 의심하며 그 시간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그냥 하자. 이거 안하면 어짜피 내가 하는 건 누워서 유투브 보는 것이다." 라고 스스로 이야기하며 책상에 몸을 앉히면 강의, 임보 등 투자자로서 나아가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이전에는 취미로서 투자공부를 했다면 지금은 어느정도 투자자로서 나아가고 있지 않나? 스스로 뿌듯함을 가져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나는 실패와는 거리가 먼 사람

실패하려고 시도하는 것이 아니기에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

자모님께선 스스로를 믿어 왔고 그런 믿음의 확언들이 자기 확신으로 발전해 나가며 성장하셨다고 이야기해주신 것에 큰 울림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매번 스스로를 믿고 나는 잘 하고 있고, 잘 할 거고, 잘 될 거다! 라고 이야기 하지만 문득 떠오르는 포기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저는 자모님의 말씀대로 그런 부정적인 감정들을 멀리하고 나는 포기를 모르며 실패와는 거리가 먼 사람임을 스스로에게 확언하며 그 것을 자기 확신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스스로를 믿으라고, 점점 계속 나아질 거라고, 포기하지말라고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그런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BM

1. 옳바른 기준을 제대로 아는 기본이 탄탄한 투자자로 성장하기

2. 투자자로서 나아가는 시간 지키기

3. 어떤 일이 있어도 나를 믿기

출처 입력

25년

10월 09일

실패와 포기를 모르는 나는

반드시

기본에 충실하며 성공적인

투자 생활과

좋은 투자 동료로써

성장해나가며 삶과 투자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누어주는

투자자 갱투가 된다

출처 입력

성공적인 투자자는 기본에 충실한 투자자임을 알려주시고, 투자자로서의 삶과 행동에 대해 다시 한번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치의 의심도 없이 점점 계속 나아질거라고 여러분을 믿는다며 해주신 자모멘토님 말씀에 오늘도 큰 용기와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모님 말씀처럼 스스로의 확신에 가득찬, 실패와는 거리가 먼 투자자로 나아가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나눠주신 이웃분에게 덧글은 큰 힘이 됩니다.

서로 감사함을 표하는 월부인 화이팅!!




댓글


평평
23. 10. 12. 22:40

교대근무 쉽지 않을텐데 근무지에서도 조모임에 참석하는 갱투님의 모습을 보고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갱투님 보며 노력하며 선한 영향력을 주고받는 동료가 되도록 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