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강의는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였습니다. 매번 강의에서 전달하고자 하시는 메세지에 맞춰 자기소개 부터 다르게 준비해 주시는 모습에 점점 자모님의 강의는 기대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투자에 진심인 자모님의 우리의 투자를 진심으로 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너무 잘 알고 있죠?"
네.
정말 저의 생각을 너무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았습니다. 최근에 부동산 뉴스 기사를 멀리 하고 있었습니다. 올라간다는 뉴스 기사를 보면 조급해 지기 때문입니다. 조급한 마음은 해야 할 것들을 하지 않게 만듭니다. 심란하고 다급해지고 시세를 봐야 할 때가 아닌데 괜스레 앞마당 시세들을 살펴보고 있고, 정작 해야 할 강의 듣기와 임보 작성은 하지 못하고 시간이 흘러버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출이 안 될 수 없었습니다. 가격이 오른다는 기사를 어쩌다 접하더라도 애써 외면했습니다. 현재 시장을 말씀해 주시고,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무엇이 더 중요한지 일깨워 주셨습니다.
매번 모든 강의에서 말씀하시는 가치와 가격,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중심 딱 잡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이 중요한지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강의에서 배운 2가지 정도를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1주차 하이라이트인 4번째 강의가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우선은 여기서 나온 내용들을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기존 수도권 앞마당과 현재 앞마당 전고와 하락, 호가를 같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결론 부에서 지역간 비교평가를 할 때 어디가 싼지 우선 시세 트래킹 단지 먼저 전고점을 조사해서 채워야 겠습니다. 임보에 직접 적용할 내용도 있습니다. 서울 수도권의 투자 의사 결정을 어떻게 하시는지 다루어 주셨는데요. 말미에 임보에 딱 붙이고 따라해 보라고 하셨습니다. 이번 지역 앞마당 만들면서 임보에 붙여 놓고 한 번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결론 만들기 입니다. 임장보고서를 어느덧 10개나 썼습니다. 중간에 결론이 없는 임보도 제법 있습니다. 이번 강의 원씽이 선명한 앞마당 만들기 입니다. 결론을 만들기 위한 과정으로 선명한 앞마당이 될 것 같습니다. 결론에서 있어야 하는 3가지 요소 + 투자 기준까지 적용해서 결론을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