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저는 지난 7월 첫 실준반으로 임장을 시작하고 2개월 만에 과연 다시 실준을 듣는 게 맞을까? 라는 고민을 했었어요.
그래도 강의마다 멘토님들이 환경에서 빠지지 않은 것이 목표 달성의 필수 요인이라고 얘기하셨고 최근 10억 달성기 필사를 20회 정도 했는데 모두 한결같이 환경에서 빠지지 않는 것을 성공 요인으로 꼽아주셔서 그 말들을 믿고 불과 두 달 만에 다시 실준반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첫 강의부터 이거 안 들었으면 큰일 날뻔했다!!! 초보자인 나에겐 필수 강의였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역시 자모 멘토님이십니다~!! 지기초반에서 마지막 강의의 피날레를 장식해 주셨을 때도 임팩트 있었는데 이번에 첫 실준반은 처음 참여라고 하셨는데 스타트를 아주 제대로 끊어주셨습니다 !!
정말 눈높이 수업인가요~~!! 임장에 있어서 why 까지는 알았어도 실제 현장에서는 how 가 아리쏭 했던 부분들을 마치 제 경우에 비추어 얘기하시는 느낌으로 촥촥 와닿았습니다.. (일타 강사 인정 x1000 ^^)
첫 임장 시작을 한여름 7월에 시작하고 "임장이 이런 거구나 " 맛보기 보며 "할만한데?" 라는 생각으로 8월에 곧장 지기초반을 통해 지방까지 갔던 저는 3주 차 부터 이런저런 이유로 기운이 떨어지며 현타가 왔던 게 사실입니다.
(요 마음을 자모님이 딱 캐치 해주시는 멘트가 있었어요..내 마음 어떻게 아셨지?)
일타강사인 자모님에게도 처음은 있었다~!!
초보의 눈높이의 맞춰서 경력자들에겐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해야 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게 해주는 강의입니다.
물론 다른 강의에서도 임장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안 해주셨던 건 아니지만 이렇게 시뮬레이션으로 돌려서 상황을 재연하는 느낌은 없었거든요^^
임장 전 후에 해야 할 일도 명확히 구분해 주셔서 이번 3회 째 임장은 최대한 사전 조사를 마치고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스스로 현장에 임하는 자세가 달라졌어요.^^)
현장에서 동료들에게 얻는 도움도 컸지만 명확하게 강의에서 설명해 주시니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지방까지 비용을 주고 내려갔음에도 저는 그 소중한 시간을 온전히 다하지 못했음을 강의를 통해서도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단지가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을까?
-가치가 있다면... 가격이 싼 걸까?
-투자 결정은 어떻게 내리지?
이 물음표에 대답할 수 있는 방법은 나의 앞마당을 열심히 늘려서 그 금액들의 단지 리스트를 좌르륵 펼칠 수 있도록 나의 실력을 갖춰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수인 임장 !! 분위기 임장, 단지임장, 전화임장, 매물임장까지 디테일하게 해야할 일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친절의 끝판왕으로 투자자의 하루 스케줄까지 시간대별로 짜주셨습니다.ㅎㅎ
현실은 하루 2시간으론 강의,임보만 쓰기도 부족하답니다 ㅎㅎ
처음부터 절하려고 너무 시간을 쏟아서 힘든 건 아니였는지...아직은 그냥 하는 단계로 시간,에너지 조절을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멘토님의 이 말들이 정말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힘들 때마다 이 응원 메세지 잊지 않겠습니다~~
실전반 강의 후 올려주신 자모멘토님 글을 한반중에 읽고 눈물을 또르르 흘리며 감성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지금 자신감 넘치시는 자모님도 처음이 있었구나...힘드셨었구나...라는 생각에 지금의 내 모습도 당연하다 생각하니 위로가 되었습니다 ..
하지만 행동도 그만큼 해야겠지요^^
댓글
엄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