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내 집마련 기초반 수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5개의 앞마당을 만들었는데, 그동안은 주로 3급지 이상의 앞마당만 만들어왔습니다. 투자금보다 좋은 것부터 보자라는 생각 때문이었는데요, 그렇게 앞마당을 만들어가는 동안
떨어진 가격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6월부터는 점점 마음이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계속 불안해만 할 수 없기에 다시 투자 방향을 점검하고 이제는 4급지 5급지, 수도권으로 넓혀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방향을 잡고 난 후 신도시에 대한 궁금함으로 신도시 투자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1주차에는 월부 수강생들의 투자에 진심인 여자 자모님께서 총 3가지의 목표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강의 시작에 앞서 현재 시장을 점검하는 부분에서 제가 고민했던 내용들을 짚어주시는데 속이 시원했습니다.
모든 강의에서 말씀하시는 결국 가치 있지만 저평가된 물건을 싸게 산다, 결국 땅의 가치를 찾아간다.
사실 항상 중심이 되는 이야기 인데 여기에 여러가지 옵션들( 구축vs신축, 입지, 나의 욕심들…)을 붙혀서 생각하다 보니, 점점 더 복잡하게 생각하고 그러다보니 결정없이 불안한 마음만 계속 키웠던 것 같습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자모님께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어차피 오른 단지들 , 비싼 단지들을 투자 못할꺼면
투자 할 수 있는 곳들을 부지런히 앞마당으로 만들고 임보쓰며 분석하고, 결국 투자한다로 마침표를 찍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저에게 필요한 의사과정은 좋은 것을 하고 싶으니 좀 더 기다리자가 아니라 그래서 할 수 있는 있는 것 중에서 가장 가치 있지만 저평가 되어있는 그리고 그 것들 중에서 싼 것을 투자 하자인 것 같습니다.
경기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투자 지역으로 깊에 고민한 곳이 없어서 아직 앞마당이 평촌 그리고 이번 달 만들
광명밖에 없습니다. 우선 지역내 단지들을 가치 비교 평가 해보고, 평촌과 비교도 해서 임보에 올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슷한 급지 내에서 한 곳을 더 만든 후 꼭 투자 할 단지까지 연결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자모님이 정말 단단히 마음 먹고 오신것 같았어요!!! 좀 더 직설적으로 말씀하실 수 있었는데.
그래도 배려해주신 것 같은. 그런 모습도 있었구요. ㅎㅎ 어쨌든 제가 고민하던 부분들을 가감없이 이야기 해주셔서
많은 분들이 함께 듣는 강의 였으나, 개별적인 대답을 해주신 것 같이 많은 해결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방향을 정확하게 잡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꼼꼼하게 체계적인, 때로는 쓴소리도 해주시는 자모님
이번 강의도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운 여름 건강 유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