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강의는 제주바다님이 해주셨는데, 월부학교에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월학은 단순히 강의를 들으러 온 것이 아니라 최구 투자자를 양성하는 '사관학교'라는 것을 다시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월학에 와서 달성하고자 하는 자산 목표가 일반적인 목표가 아니므로, 일반적인 태도로 임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목표가 높은 만큼 치러야하는 대가도 크다는 것을 알고, 투자 사관학교에 온만큼 후회없이 3개월을 보내야겠다 마음을 잡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특히 튜터님의 피드백을 수용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고, 어려운 것들은 튜터님과 상의하며 해결하여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BM1) 모르는 것, 어려운 것은 튜터님과 상의하기!
바쁘게 진행되는 월학이고, 실제 투자와 연결하는 비교평가에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사임을 1개월차에 관리영역으로 만들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아직 임보쓰기가 어렵지만, 이번달 최선을 다해 쓰고 다음달부터는 결론파트에 더 힘을 쏟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BM2) 사임을 관리영역으로 1개월차 때 만들기!!
제주바다님께서는 저환수원리의 투자 원칙에 대해 다시 한 번 다 짚어주셨고, 마지막엔 투자 로드맵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제가 전형적인 '일반적인 투자자'의 태도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무엇이 우선인지 판단하지 못하고 이거 할까 저거 할까 생각만 하느라 행동하지 못 했습니다. 가치 대비 가격이 싸고 감당가능하면 투자를 하는 중심이 잡힌 실전 투자자의 마인드란 무엇인지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BM3) 미루지 않고, 현재 할 수 있는 것을 하기. 행동하기. 월학까지 왔으면 투자하기!!
제주바다님께서 강의에서 계속 매수 후에도 흔들릴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그동안 다른 강의에서도 매수 후에도 가격이 더 떨어질 수도 있다라고 배웠지만 실제로 저를 대입해서 상상해보니..아직은 두려운 감정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가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고, 다른 사람의 말들에 의해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스스로 가치에 대해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구나..깨달았습니다.
월학이 처음이라 사실 오기 전부터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질문을 통해서도 반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는 것을 보고, 더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반원분들과 함께 즐겁게 할 수 있도록 기버의 태도도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BM4) 질문을 통해 반원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실력은 부족하지만 적극적으로 기버의 태도로 월학 3개월 임하기!
3개월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