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지역과 B 지역분석을 해주시면서.. 캐OOO님 강의 담달에 들으려고 생각중이였는데 양파링튜터님의 깊은 인사이트로 또 들어야하나하는 고민이 들었던 강의!
이번달 A지역을 하고 있는 나로썬 엄청난 정보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A지역의 교통호재로 각광중인 인OO역이 내가 생각한 것 이상의 교통호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분당선이 들어오던시절 그것이 좋은건지도 모르고 하락장으로 인해 제대로 취급받지 못했던 노선이
어느정도 부동산상승장에 그 위상을 드러냈었다.
교통을 직접연결할수록 좋으 강남과 삼성역 .. 그냥 호재가 아닌 정말로 예정되어있는 A지역에서도 그 위상이 상승장에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었다.
2. 학군에 대한 생각
A지역과 B지역 모두 학군이 뛰어난 곳.
이번에 A지역을 선택한 것도 학군에 대한 궁금함이었는데, 확실히 A지역은 학군의 수요가 집값의 가격에 반영됨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양파링튜터님의 강의를 통해 분O은 골고루 있는 학원가에 비해 A지역은 밀집되어있는 학원가임을 볼 수 있었는데, 범O역과 평O역에 거리가 도보 20분~25분정도 걸리고, 학원가가 어쩌면 유흥시설과 동떨어지는 곳을 반영해서 만들어졌고, 그 주변에 우수한 학교들도 몰려있게 된 것은 아닐까?
역중에서도 평O역보다는 범O역을 더 선호하고, 어쩌면 그주변에 뛰어난 환경인 백화점들이 더 선호하게 만들어진 것은 아닐까?
B지역의 학군이 더 학업성취율이 높지만, A지역이 더 선호하는 이유는 뛰어난 평평한택지와 특목고진학률이 더 높기 때문이라고 알게 되었다.
3. 직장/환경에 대한 생각
대부분 1기 신도시는 환경이 뛰어난 것이 굉장한 선호도이고, 그 주변 직장의 위치에 있어 뛰어난 입지이기에
베드타운으로 선호도가 높다고 느껴졌다. 특히 A지역과 B지역에 직장호재도 생겨날 것이기 때문에,
더 많은 수요층이 생기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다. 그리고 GTX-A 구성역을 직접 걸어봤었는데,
공항철도 어느 역과 비슷하다는 비유를 해주시면서 미래가치에 대해 그려보게 된 시간이었다.
댓글
등대언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