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6기 9십억 벌고 6억 플렉스조 진주성]


7시간 넘게 열정 넘치는 진심이 담긴 자음과 모음 튜터님의 강의를 받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월부의 환경에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월부의 세계를 알아가고 배움을 받을 수 있음에도 감사합니다.

 

월부에 입문하고 들어와서 ‘앞마당’이란 단어를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앞마당이 무엇인지도 몰랐지요.

여기 실전 준비반을 수강하면서 앞마당의 의미를 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할 당시 실전반은 빡시다는 얘기를 들은바가 있어서 미리서 겁을 먹은 탓인지 뭐가 뭔지 기준이 없어서 감 잡아가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자음과모음 튜터님께서 설명해 주심에 조금씩은 알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 언니가 ‘동생아~ 잘 따라와봐바~’하고 아우한테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챙겨주려는 마음을 받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누구나 초보였고 두려움 있다는 것을 처음부터 너무 겁먹지 말며, ‘할 수 있다’ ‘해 낼 수 있다’ 스스로 용기와 희망이 갖는 태도와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저 역시 무엇을 해야 되는 건지도 모르고 강의가 시작되자 마자 바로 분위기 임장이라니… 허걱 ㅠㅠ 강의도 한 개 밖에 보지 못하고 분임 전날에 부랴부랴 2,3강만 몰아보며 첫 분임부터 지각하고 버벅대는 저는 ‘난 누구, 여기는 어디…’ 헤맨 기억으로 벌써 과거가 돼 있네요. ^^;;

 

초보자가 임장을 배워서 행동으로 옮겨 결과를 얻어 내는 과정으로

무엇을 하지 말아야 되며, 어떻게 하면?? 어떤 곳이 더 가치 있지?? 같은 가격이면 어디가 더 쌀까? 스스로에게 지속적으로 질문을 던져라.

내가 하는 행동/행위 목적을 배우는 것이며 나의 상태를 알아가고 무엇이 안 되는지…

무엇 때문에 불안하고, 어떤 것들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지… 저의 메타인지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나의 또 다른 정체성~!!”

투자자~!!가 갖는 태도, 투자자의 삶은 어떤 태도이며 준비하는 자세 결과까지 얻어 내야 되는 자세여야 된다는 것에 정신이 번뜩 들었습니다. 전 초보니깐 배우는 단계라고 생각했지, 투자자라는 마음 가짐이 없었던 것입니다. 이제, 삐약삐약(초보)은 맞는데 투자자 삶을 수용하는 자세여야 됨을 알았습니다.

낯설고 어려운 투자자의 길을 의심하지 않고, 저 자신을 믿는 것부터 시작이라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최면을 걸어 자신의 확신이 필요하며 어제보다 오늘 1% 더 성장하는 진주성이 되어야겠습니다. 그리고, 월부의 많은 선배님분들의 가르침과 나눔과 배품을 본받고 배워야 하겠습니다.


“나 진주성은 2025년 10월 23일까지 수익률 높혀주는 아파트 2채를 등기부등본 소유권을 갖었다”


댓글


투게더83user-level-chip
23. 10. 12. 05:46

남과의 비교가 아닌 나 스스로가 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진주성님 응원하겠습니다^^

루브리user-level-chip
23. 10. 12. 10:02

구체적인 미션에서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초보는 마찬가지지요. 진주성님의 글에서 태도의 중요성을 되새겨 봅니다. 박카스도 태도의 하나겠지요. 상대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점보user-level-chip
23. 10. 12. 15:02

진주성님 고생많으셨습니다. 임장때 몸이 안좋으셨는데 지금은 괜찮으신지 모르겠어요. 몸 관리 잘하시고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