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주차 수강후기

  • 23.08.15

부자대디님의 지역기초 2주차 강의 수강후기


부자대디님은 이번 지기 강의를 통해 처음 뵈었습니다.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이해하기 쉽게 천천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이번 강의에서 분석해주신 B지역은 지금은 투자가 힘들 것으로만 생각했었기 때문에 임장 지역에서도 후순위로 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고, B지역에 매력을 느껴 다음 달 임장지로 고려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 전반적으로 B지역에 대해 큰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각 구의 특징들, B지역을 볼 때는 어떤 점에 중점을 두고 봐야 하는지. 지방이면 연식도 중요하지만, 이 지역에서는 학군, 중심접근성 등 특히 초점을 두어야 할 입지요소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B지역에 대해 하나 둘 알게 되면서 흥미가 생겨서 빨리 임장을 가보아야겠다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습니다.


임장 지역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임장중인 A지역의 한 구를 보고, A지역 다른 구를 볼지, C지역 혹은 D지역을 볼지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한 지역을 연달아 보는 것보다는 넓게 밑그림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여러 지역을 하나씩 알아가야겠습니다. 또한, 지방을 투자할 것이라고 지방만 알아가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수도권 본선 진출을 위해 2+1 방식으로 아는 지역들을 넓혀보아야겠습니다.


이번 부자대디님 강의의 하이라이트인 투자 결론을 내는 법. 제 임장보고서는 용두사미가 되곤 했습니다. 임장을 가고 임장보고서를 쓰는 것이 결국은 투자를 하기 위한 과정인데, 마무리를 제대로 짓지 못할 때가 있곤 했습니다. 강의를 통해 1등을 뽑고 투자 결론을 내는 방법을 강의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투자의 본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되새기고, 1등을 뽑을 때 단순히 좋은 것을 뽑는 것이 아니라, 내 상황에 맞는,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물건을 뽑는 과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배운 내용을 이번 임장 보고서부터 바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한 지는 8개월에 접어듭니다. 처음 맞는 여름인데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었습니다. 단순히 덥고 힘들어서인가 싶었는데, 단순히 그게 아니었습니다. 다들 휴가내고 놀러가는 계절에, 나는 휴가내고 임장을 가는 상황이 못마땅하기도 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런 생각을 하고 있던 찰나, 강의에서 힘이 되는 말씀을 해주셔서 다시 한 번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고 깜깜한 상황에, 어쨌든 행동을 하고 하나 둘 성취해나가면서 앞을 볼 수 있게 되는 그 날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2주차 많이 배우고 나아가도록 동기부여까지 해주신 부자대디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자유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