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조스] 지방투자 실전반 최종 수강후기
1년전에도 실전반하신분들이랑 자실조로 중소도시를 임장했었는데 그때도 2,3주를 1박2일로 임장했었습니다.
그때는 처음이다보니 임장,임보,가정,업무 여러모로 좀 힘들었습니다.
그 뒤로는 줄곧 주1회만 하긴했는데 이번에 지투실전반을 통해 1박2일을 다시해보니 할만 하기도했고 확실히 이렇게하면 매임을 더 할 시간이 생기고 지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튜터링데이에서 튜터님이 밀착해서 질의응답이나 임보피드백에 대한 부분도 너무 좋았고, 한달간 튜터님의 칼럼을 요약하고 정리하며, 여러가지 칼럼을 통해서도 튜터님이 어떻게 지역을 보고 익히는지 어떤 생각으로 투자에 임하는지도 어렴풋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임보도 튜터님께서 가이드도 주시고 예시로 공유해주신 자료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최대한 많이 적용해보고 따라해보려 했습니다.
사임까지는 항상 여기저기 보고 주워서 보고 이거저거 따라하긴했는데 단지분석 이 후 뒷부분은 항상 힘을 못실었었습니다.
이번에는 중소도시까지 전체 다 트래킹 하진 못하였는데 내가 가진 광역시 전체 앞마당에서 가격대별 시세트래킹을 통한 투자금별 1등 뽑으려니 고민과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안하던걸 하려니 진도도 안나가고 어렵기도 했고, 각 지역별 공급물량과 매매전세 소진속도 가격이 각자 다 다른데 가격만으로 판단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시장만 볼수도 없고 하는 부분들이 의외로 힘들었습니다.(시간은 없고)
실전반 이전 기초레벨의 강의에서는 제가 보통 조장을 하기도하고 초수강생분들도 계시고 하면서 케어하는 어려움들이 있었는데에 반해, 실전반분들은 다들 알아서 척척 잘하는 분위기 여서 첫 실전반인 저로써는 '나만 잘하면 되겠구나, 뒤쳐지면 안되겠다'라는 생각뿐이였습니다.
이전 기초반과 확실히 다른 또한가지는 분위기나 텐션자체도 확실히 다르다는 것도 느낄수있었습니다.
각 조원분들의 각오와 마인드가 다르기에 저도 긍정적인 영향을 받고 그 모습들을 본받고 더더욱 열심히 임할 수 있는 한달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투실전반 21기 10조 (프린세스 메이커 퍼튜터님과 10억벌 난쟁이들) 한달간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한달동안 정말 많은 인사이트와 나눔을 베풀어주신 프메퍼 튜터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댓글
조스님 한달동안 찐하게 몰입하셨군요! 아무래도 같은 목적을 가지고 달리다 보니 텐션이 다른건 어쩔수없나봅니다 :) 저도 9월 실전반 도저언 날 더운데 건강관리 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