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지않을 투자로 5늘부터 1년에 한채씩 8리 등기칠조
조장을 맡은 언제나 좋은 스티브 조습니다.
오늘은 지방투자기초반 15기 11월 한달간의 수강후기이자 조장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월부에 입문한지 어느덧 1년.
월부를 시작하며 1년안에 월학까지 가는게 목표였으나 월학은 커녕 실전반 문턱이 이렇게 높은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계속되는 실전반, 지투반 광탈에 자실로만 꾸역꾸역 반마당 같은 지방 앞마당을 늘려나갔습니다.
뭔가 더 배우고 앞으로 나아가야하는데 자실만해서 정체되는 것 같고 다른 동료에 비해 실력도 뒤쳐지는 것 같고
튜터님들도 만나고 더 나은 환경에서 배우고도 싶은데...ㅜㅜ
저에게 실전반은 가보지는 못하고 이야기만 들을 수 있는 너무나도 궁금한 그런 미지의 세계였습니다...
그때 나타난 것이 이번 11월 '지방투자기초반'이였습니다.
같은 강의를 재수강 해야하는 저에게 지방 중소도시로 리뉴얼 된 지기반은 실용적이면서도 실낱같은 희망이였습니다.
그리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1. 실전반, 지투반 광클로 안된다면 다른방법은 없을까?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고 조장의 역할을 맡아 'MVP에 한발 더 가까워보자'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지기반은 올해 5월 이후 재수강이었고, 그동안 동료의 아는 동료까지 동원하여 자실반을 꾸려 지방 앞마당을 늘려온 경험과 다른 강의에서도 조장을 경험한 바탕으로 잘 해낼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2. 그럼 도대체 MVP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냥 조원들이 과제만 제시간에 완수하면 되는게 아니더라구요.ㅜㅜ
자실을 하며 만난 동료들 및 월부에 있으면서 카더라를 많이 아는 동료들에게 물어물어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놀이터에서 무조건 답변하고 공감해라'
'후기를 잘 써야한다'
'조를 잘 이끌어야한다'
'조원들이 다 후기를 써야한다'
'무조건 당일 완강, 당일 후기 작성해야 한다'
'반장, 운영진 말을 잘 들어야한다'
'나눔을 해라, 매주 나눔글을 써라'
등등 많은 카더라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3. 그럼 어떻게 기버로의 활동과 나눔을 할 수 있을까?
1) 하루 200개 댓글 작성!
2) 조원들의 한달 루틴 관리!
3) 데일리 원씽 인증!
4) 조원들의 기버!
5) 임장 후 당일 임보 스터디!
1) 하루 200개 댓글 작성!
기버의 대표적 활동으로 나눔글이 있지만 저는 글을 요령있고 조리있게 쓰는 소질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장문의 글은 필요없지만 매일하는것이 다소 부담일 수 있는 댓글천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팔목이 아픈건 안 비밀~)
댓글200개를 매일루틴 으로 목표를 잡고 주변지인을 포함한 조원, 조장 그리고 모든 월부인들에게 응원의 댓글을 달기로 결심했습니다.
강의를 시작한 3주간 매주 댓글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 조원들의 한달 루틴 관리!
첫 조모임시 각자 한달동안 루틴으로 가져갈 한 가지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매일 인증을 통하여 루틴을 습관화 하도록 격려하였습니다.
강요는 할 수 없어 독려와 격려만 하고있지만 꾸준히 하려는 동료분들도 계시고 저 또한 뒤쳐질 수 없기에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3) 데일리 원씽 인증!
매일 아침 그날의 원씽을 작성하고 저녁까지 타임스탬프로 인증하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매일 저녁에는 조톡방에 공유하여 각자의 실적을 점검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인증하고나면 뭔가 뿌듯! 이 또한 뒤쳐질 수 없기에 열심히 인증하게 되었습니다.
4) 조원들의 기버!
내가 아는것과 모든 정보는 퍼주고 조원들이 모르는것은 검색해서라도 알려주려고 노력했습니다.
5) 임장 후 당일 임보 스터디!
임보가 부족한 조원들과 임장 후 임장지에 남아 저녁도 먹고 카페에서 스터디 하고 막차를 타고가는 일정을 가졌었습니다.
조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배우려는 마음가짐 덕분에 뜻깊고 즐거운 스터디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다음주는 제가 알려준 내용을 배운 조원이 또 다른 조원에게 알려주는 등 나눔의 나눔의 연속인 모습을 보고 정말 뿌듯하였습니다.
정말 한분 한분이 매주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11.27 스터디 중 회로님의 깜짝생일파티!
마치며...
11월 지기 한달간은 조장모임/온라인조모임/일정관리/댓글 및 루틴/임장/임보/스터디/회사/투잡/육아/가사일 등 정말 힘든 한달이였습니다.
원래 낮잠을 안자는데 잠잘 시간도 줄여서 생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낮잠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공부에 몰입하는 시간도 다른달에 비해 월등히 높아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실제로 1주차때는 시간이 너무 없어서 내 임보와 강의를 듣지말까? 까지도 생각 할 정도였습니다.
결국 완료주의로 1주차는 템플릿수준으로 제출은 했지만...
2주차부터는 점차 몸이 적응해나가는 느낌이였습니다.
조원들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하여 임보도 빠르게 완성해서 제출하고 공유하였습니다.
이번 한달은 루틴과 원씽도 지키려 평소보다 더 열심히 임하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조모임 속에서 조장이라는 역할의 책임감을 가지고 조원들이 질문을 던지는 것은 최대한 빨리 답변하려 했습니다. 모르는것은 찾아가며 알려주고 아는것은 설명하며 복습하고 한층 더 성장할 수 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와 주변동료까지 챙기면서 이렇게 투자에 몰입하는 한달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열심히 투자공부에 임한 한달 인 것 같습니다.
11월 9일 첫강의를 시작으로 어느덧 3주차까지 마무리되었습니다.
오늘로 마지막 4주차 강의가 열렸습니다.
지기 14,15,16기 여러분 남은 한주도! 매임도! 최임도! 화이팅입니다!!!!
아참! 그리고 이번주 저희조는 2인1조 매임 이후 저녁에 치맥파티가 있을 예정입니다.
조원마다 중점적으로 보는 단지도 다르고 부사님들마다도 생각이 조금씩 다른데 매임 이후에 이런이야기들을 치킨과 맥주한잔하면서 서로 내용 공유하는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금주 매임을 통한 1등뽑기 및 최임까지 완료하여 '대전광역시 유성구' 앞마당 확실히 뽀개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마지막까지 조원들과 함께하는 시간
갖길 바라겠습니다^^
P.S 조장을 고민하시는분들께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조장을 하시면 조모임, 조장모임, 일정관리, 조원 과제 독려, 격려 등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나 이외의 시간에 할애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안에서 분명한 성장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댓글
와 정말 한달을 완전 꽉차게 보내신것 같아요!! 넘 멋지고 배우게 됩니다. 조장님 이번 한달 최고입니다!! 늘 응원할게요!
최고의 조장님! 월부는 스티브조스 조장님께MVP를 달라! 멱살잡고 끌어주셔서 감자 합니다^^ 후기글도 배울점 감사한점이 많네요 담달 전주 기억하겠습니다 ㅎㅎㅎ
매일 외치는 조장님 짱!!ㅋㅋ 담달 전주로 진짜 우리 함께 가나요? 예예🙌🏻 4만보 걷고 축 늘어진 몸 이끌고도 밤 12시까지 나머지 공부 이끌어주셔서 감사해요! 조장님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당😃 그러나 잊지마세요.. 끝나지 않을 연제지옥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