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실전반 1기 [이오] 승인/수익 자랑

4월말에 승인을 받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로 집중해서 썼습니다. 챗GPT로 쓰면 됐기 때문에 매일 1일 1포스팅을 했고, 키워드 찾기에 몰두했습니다. 큰 이슈 키워드를 찾아서 쓴 것은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수익이 올라 매일 2달러 이상의 수익은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다음의 특성상 최신글이 노출이 잘 되는 반면 떨어지는 것도 한 순간이기 때문에 꾸준히 수익이 늘어나고 성장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글 수가 늘어난다고 해서 소득이 늘어날 것 같지는 않았어요.

 

그러다 7월에 아레나 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저는 처음으로 나만의 글을 써 본 것 같습니다. 스스로 글을 써 본 적이 없는 저는 그게 참 어렵더라구요.

 

수익형 블로그는 하위블로그 하나로 써왔는데, 아레나 님의 강의를 듣고 애드센스 승인 받았던 메인 블로그를 다시 꺼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없는 곳에 하나씩 써 내려 갔습니다.

 

그래도 과제를 하나씩 하다보니 어느새 10개의 글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과제는 20개 이상을 써야 했지만, 저는 겨우 반을 채웠지요. 저에게는 글 쓰는게 가장 어려웠어요. ㅠㅠ

이슈성 글을 쓰는 건 아니라 방문자가 하루에 1~2명 꼴로 유입이 되더라구요.

 

수익형으로 쓸 때는 글을 계속 누적해서 쓴다고 해서 성장의 느낌은 들지 않았는데, 꼴랑 10개 글이지만 매일 달라지는 블로그를 보면서 확실히 방향성은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위 수익형 블로그는 글이 60개 가량이라 유입이 많았지만 거의 다음 위주의 유입이었고,

 

 

글이 10개 밖에 없는 메인 블로그는 다음만이 아닌 네이버나 구글에서 유입이 생긴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게 아레나 님이 강조하시던 내용이 아닐까 하네요.

 

아레나 님을 만나서 올바른 방향성으로 블로그를 키울 수 있게 된 것이 이번 강의에서 가장 큰 소득인 것 같습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정말 많으신데요. 저는 그 분들을 따라 천천히 저만의 페이스대로 하려고 합니다.

급하게 먹으려다 체하듯이 서두르지 않고 꾸준히 길게 가고 싶거든요.

 

이후 목표

  • 꾸준한 포스팅 하기 - 글 쓰는 것에 집중하기
  • 브런치나 지식인을 이용한 외부유입 활용하기
  • 강의에서 배운대로 제휴 마케팅 활용해 보기

꾸준히 내 이야기를 쓰는 블로거가 되고 싶습니다.

아레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


댓글


이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