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한 달 조모임 후기 [실전준비반 58기 50조 열정도리]동작구에서 만난 함께한 청춘조원들~

시작은 센스쟁이 코코밀키의 조대문!!! 

이날 팔팔한 청춘들의 힘으로 동작구를 그려 가겠구나… 

동작구에서 처음 만난 날…. 

다들 어떤 사연으로 실준반을 들을 어 오셨을까?

어떤 분들일까? 나는 이달에 동작구에서 원하는 것들을 찾을 수 있을까?

다들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을까?… 

이번달에도 말을 잘 안하는 난 또 내 생각을 말로 잘 전달 할 수 있을까? ….

 

1주차(바로 분임 루트 짜보기 도전과 조분임 스타투~~)

무작정 저희는

분임에서 만났더랬지요….^^

미리 동작구를 분임 루트를 공유 해주신오르막을 타지 안게~ 더운 여름날 그나나 저희 청춘이 덜 가도록 살려주신 루트 반장님의 공유로~ 산이 틈틈히 살아 있는 동작구에서 분임을 하고 살아서 주말에 조모임을 했더랬지요…

 

구로디지털역에서 내려서 처음 만났던 그때…. 떠올려보니….

설레임^^ 동작구도, 조원들도…. 전 제가 가장 경력이 없는 줄 알고 나만 잘따라 가면되 속으로 되네이고~!!!

오늘 하루 체력 잘 조절해서 버텨보자!!! 

 

평지로 가득 할 줄 알았던 동작구를 분임을 하면서 그렇게 노량진을 지나고 상도를 갈때쯤 고비가~~ 조원분들의 얼굴이 조금 익숙해지고,, 어질 어질@.@ 서로 응원하고 무작정 따라가면서 동작 구는 빌라와 산이 많구나,,, 아파트가 모여있는 곳이 드물구나,,,, 단임을 어떻게 돌게 될까…. 하고 그렇게 ….

첫번째 강서구가 너무 그립구나~~ 노래를 부르며~~ 그리 될때…..

 

나에게도 비교 가 되는 곳이 있구나,,, 강서구는 정말 정신 없이 기억이 안났는데….

두번째라 그래도 왔던 곳이 기억나는 구나,,,,, 기억하려 노력하는 구나,,,,

이것이 분임이구나,,, 루트 짜주신분 정말 감사하구나,,, 중간중간 조장님께서 잘 이끌어주시고 서로 현대가 제 투자금액에 들어와서 관심있는 곳이예요!! , 전 오늘 분임이 처음이예여~ 그런데!! 가장 앞에서 잘 이끌고 가주셨던 레이노김님!!!! 신기 방기^^

 

 

 

 

 

 

 

 

 

 

2주차(분임 생활권 이야기 나누기)

 

분임 마친후 입지 분석 한 후 내가 느끼는 가장 좋은 동네는….

사당의 이수리가 단지앞 정자에서 서로 이야기하는데 ,,,, 신대방이 학군과, 보라매 공원이 좋아서 그곳이 좋았다.!!

대림쪽이 여의도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라 정말 생활권이 좋은 것 같아요.

남성역 쪽이 상권이 잘 되어 있어서 사당 이쪽이 좋은 것 같다.

사당쪽이 반포 생활권과 함께 공유 할 수 있어서 강남을 30분 이내 갈 수 있어서 좋 은 것 같아요!!

다들 다양한 의견으로 다양한 생활권이 우선 순위가 나왔더랬지요^^

 

2주차(단임시작&시세분석 팁 공유)

조장님께서 보여주신 한장 안에 생활권과, 등급을 나누어서 생활권 분석하는 PPT를 보여 주셨는데 와~!!!

감탄을 했더랬지요,,, 한쪽에서는 나는 저리 못하겠는데,,,, 어쯔냐,,,,,

한장 안에 단지 분석을 할때도 저리 많은 생각들을 정리 해 놓는것이,,,, 신기 방기^^

아는 만큼 보인다고 전 아직 아는게 없더요~ 그래서 안보이더라구요 ㅎㅎㅎㅎ

눈을 감고 안보고 싶었더랬지요 저길이 내가 가야할 길인가…. ㅎㅎㅎㅎㅎㅎㅎ 

 

존경과,,, 두려움이 함께 ㅎㅎㅎㅎㅎ 

강의에서 8단계로 임보 쓰는 과정을 알려주신 내용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고,,, 그전에는 내가 참 아주 간편하게 집을 막 막 선택했구나!!! 나름 100개 아닌 10개는 보고 산다고 하고 부동산동 20군데는 본다고 돌아 다니고 했던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이번 임보 잘  적어내면 앞으로 집살때 정말 걱정 안하고 큰 실수는 안아게싸고 생각도 되고 너무 감사했답니다.

 

 

 

 

 

 

단임때 못봤던 곳 우연히 가족들과 저녁에 서울 동작구를 와서 서울 한강 다리를 거닐며~~ 이런 날도 오는 구나…

40평생 인생에…. 가족들과 서울 한강다리는 거닐다니…!!! 신기방기!!!

 

가족들 모두 건강해서 감사합니다. 걸어서 다리를 걸을수있고 아름다운 광경을 함께 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단임 3일 째 뜨거운날 단임을 처음해보고 …. 몸이 ,,, 마구 뒤 엉킨 느낌 이였어요 머리가 바닥으로 다리가 어느다리가 왼다리고 오른다린지,,,, 그렇게 3~4일을 사경을 헤메이면서 아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동작구,,,, 서울 ,,, 어찌 해야하나,,, 조원분들께서 약사진을 오려주시고 염려와 응원으로 그래도 해야지하고 다시 단지 분석을 조금 씩 적어 나가고,,,

 

 

4주 조모임 

몇몇 분들도 몸살과 투통으로 아프기도 하시고,  각자 육아와 회사를 함께 병행 하시면서,  단임, 매임 함께 하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무엇보다 각자의 속도로 포기 하지 안고 하나씩 해 내어 가고 있다는 것들을 서로 공유 하면서 마음이 힘들다가도 단톡방은 아!! 그래 저분도 힘든 상황에서 하는데 나도 다시 힘내서 1장 이라도 더 해보가!! 마음이 따뜻해지면서

다시 컴퓨터에 앉아서 임보를 작성하게 되었답니다. 

 

혼자서 미리 단임, 분임 매물, 하시는 분들도 대단하고 , 전임 도전 하는 분들도 멋지시고!!! 다들 처음 하는 건 정말 떨리잖아요!!! 

 

전 요즘 점점 사람을 잘 못만나다 보니 말이 점점 줄어서,,,, 걱정이였는데,,,, 

월부 하면서 조금씩 말이 터지고 주변 조원분들 이야 기 들으면서 행복했답니다.~!!! 다 내 언니고 동생이고, 가족이여서 자주 이야기 듣고 싶다~!!! 

 

제가 이야기 듣는걸 너무 좋아 해서~~ 물론 서로 관심사가 같으니까^^ 

4주간 조모임 할때도 안할때도 늘 50조 단톡방안에 함께 하면서 PPPT난 1장을 썻어도 왜 PPT5장 을 썼다는 기분이 드는 건지,,,, 조원 분들 이야기만 들어도 동작구 임보를 적은 것 마냥 뿌~듯 했답니다.

 

그래서 완성이 대충이어도 !! 동작구 기억에 확실히 또 남 을 것 같아서 감사했습니다!!! 

꿈꿈는 사막님, 코코밀키, 고운바다,레노이김,매일걷기,메로나,스너그,연못을 건너, 차니챤,쾌활한 어른, 다들 못잊을 것같아요 사실 전,,, 사람을 기억을 잘 못하거든요 ㅜㅜ 회사 하나달 다녀도 아는  분3명될 정도로 기억 못하는데 ^^;;; 행복한 동작구 에버랜드에서 조원분들과 함께하여 영광이였습니다.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월부 모든 분들 행복하세요~!!^^

 


댓글


열정도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