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원씽
본 것
느낀 것
원씽, 오랜만에 다시 읽은 책이다. 언제 읽었었는지 잘 기억은 안나는데, 그 당시에도 뭔가 막연하게 좋다는 느낌은 있었던 것 같다. 다시 읽으면서 원씽, 단 하나, 한 가지와 같은 원씽이라는 단어가 이렇게 반복적으로 많이 나왔었는지 새삼 놀랐다. 그리고 원씽이 중요한 이유, 원씽을 활용한 사례, 그리고 나의 원씽을 찾아가는 방법 등 구체적인 방법까지 책에서 제시하고 있어 책을 읽은 후 행동까지 가져갈 수 있는 책이였기에 더 좋았다.
이번에 책에서 인상깊었던 부분은 "균형"에 대한 부분이였다. 월부의 생활을 하면서 성과를 내기 위한 몰입의 시간 그리고 "개인적인 삶, 회사에서의 나"와 같은 다양한 역할 사이에서 고민이 많이 생긴다. 물론 책에서 소개된 것처럼 원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서 그리고 내가 목표한 금액의 크기를 위해서는 대가가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은 된다. 그리고 이를 위해 결과를 위한 몰입의 시간들에 대해서도 공감되며 이해된다. 이와 비슷한 맥락으로 책에서도 기적은 극단에서 일어난다고 소개한다.
하지만 실제 삶에서 여러가지 역할들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은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시간이 지나면서 투자자로서의 필요한 역량들 중에서 마인드에 대한 부분은 정말 중요하다고 많이 느낀다. 투자한 물건들이 열매를 만들어 내기까지 버텨야 하는 시간들을 견디기 위해서는 특히나 단단한 마음 그리고 나의 삶에서 투자 그리고 다른 영역들과의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원씽에서는 균형 → 우선순위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 모든 것을 챙길 수 없기에 나의 목표를 위해서 우선순위를 정확하게 세워야 한다는 이야기가 이번에 특히 더 공감이 되었다. 투자를 오래하기 위해서는 나의 일상들이 행복해야 하고, 그 일상들을 행복한 것으로 채워나가기 위해서는 나의 삶에서 어떤 것들이 우선순위가 되어야 할지 생각하고 또 고민해야하는 시간이 필요하겠다고 느꼈고 그 과정에서 아내와의 많은 대화가 중요하겠다고 느꼈다.
적용할 것
댓글
구구절절 공감합니다! 저도 이번 열중때 원씽이 필독서라 다시 읽을 예정인데요, 호장님후기 보고 나니 재독에서 또 다른 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직장, 가정, 투자 사이의 균형이 저도 너무너무 어렵습니다ㅋㅋㅋㅋ 투자를 오래할 수 있는 선택들로 하루하루를 채워나가는 우리가 될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