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6기 88조]

  • 23.10.14


월부에 들어오기전 투자공부를 가르쳐주고 코칭받을수 있는 곳이 있을까 궁금하면서 누가 나를 가르쳐주고 코칭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우연히 책한권을 통해 월부에 들어오게 되었다. 사람의 생각이 이렇게 현실로 적용될 수 있는지 너무나 놀라웠고 그래서 잠재의식을 잘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제2의 직업으로 투자자의 삶은 어떨지 참으로 궁금하다. 자본주의에 살고 있으므로 투자는 필수이고 제대로 알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몇년전부터 부동산,부, 성공학.잠재의식,창업,마인드 등의 책을 참으로 많이 읽게 되었다.


임보는 왜써야 할까?의문이 들었다. 투자하기 위해 월부에 들어왔는데 저렇게 많은 양의 임보가 도움이 될까? 그런데 임보는 나의 투자리스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고 그 리스트가 최종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다.


월부에 들어와 계속해서 나는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져야 할지, 매번 한달만 버텨보자 라는 생각에 강의듣고 과제하고 임장하면서 시간을 할애 하고 있다. 투자자로서 나의 그릇은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의심없이 두려움없이 투자를 위한 공부에 몰입하자는 생각을 하고 있다. 밥잘님의 강의를 듣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몰입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투르고 잘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 된다고 믿는 믿음이 결국은 사람을 바꾸는 것이라 생각된다.


전국의 앞마당을 하나씩 만들고 임보를 쓰면서 그 임보는 반드시 가치를 찾아 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목표와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몰입한다면 나에게 가치로 찾아올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잘하는 날도 있고 못하늘 날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는 다면 매일 조금씩 성장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포기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라는 것이 잘 모르고 하면 두려움이 많이 생기는 것 같다 . 잘 알 때 까지 포기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야 겠다.


60세때 과거를 돌아보면서 과거에 시작한 월부 투자공부로 인해 나의 노후가 좀더 편안하고 짜임새 있게 되길 바라고 근로주의가 아닌 자본주의에서 돈이 일하게 하는 방법을 확실하게 배우고 투자로 연결되어 나의 소중한 것들을 지키며 가족과의 행복과 나의 성장을 기도해 본다.



댓글


스윗타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