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82년생 공무원 직장생활도 벌써 10여년이 넘었지만… 시간을 좀먹었다고 느껴지는 요즘 맘이 너무 힘겨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다가 제 상태가 재테크도 제대로 안되있다는 현타를 제대로 맞고🤪 도저히 안되겠어서 내마기 ⅔ 정도 수강을 하고.. 휴강신청..(한번에 두가지가 안됩니다..🙂‍↕️😢 현재 재테크 기초반을 듣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때 뭘했나 .. 결혼 초에 뭘했나.. 보험은 왜 이렇게 설계를 했을까?? 후회만 앞섰지만.. 너나위님 말씀대로 지난날 후회하고 한숨푹푹쉬며 앉아만 있을 수는 없는 일!! 보험부터 정리하고 있습니다. 55법칙은.. 사실 너무 어렵습니다. 

노후 준비가 전혀 안되신 시부모님을 모시고 있고.. 교육비 지출도 조정을 하고.. 보험도.. 많은 조정이 필요해서 전체적인 대보수작업을 해야하기에 하루하루 느린 거북이 같지만 눈물 흘려가며 수비태세전환을 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현재 30% 저축을 해왔는데 목표는 40% 저축으로 끌어올리려고 합니다. 그렇게하다보면 50% 도 달성할 수 있겠지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와 너가 될 수 있도록~ 원망 불안 초조 근심 모두 버리고  오늘도뒷목 꽉부여 잡고! 반발짝이라도 (ㅎㅎ) 나아가보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Brotheruser-level-chip
24. 08. 08. 00:00

세행나님~ 상황이 마음 같지 않아서 많이 속상하셨을 것 같아요..ㅠㅠ 말씀하신 것처럼 지나간 것에 대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기에 지금부터 바꿀 수 있는 것은 오늘 이후의 삶이겠지요 최대한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바꿔나가면 50%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으실거예요! 마음 단단히 먹고 앞으로 나아가시는 모습 너무 멋지시고 대단하십니다 제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