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기요사키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기요사키, 민음인

읽은 날짜 :  2024.7.25~2024.08.0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부자마인드#부자의관점#태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로버트 기요사키는 돈과 투자에 대한 기존의 통념과 대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나면서 직설적으로 부자들의 관점에 대해서 부를 생각할 수 있도록 이야기 해주었다. 그가 쓴 이 책은 책속의 예시에 내용처럼 기자가 자신의 책이 베스트 셀러가 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해야겠냐고 물었을 때 판매관련 공부를 하라고 조언해준거처럼 처음에는 응? 하면서 읽다가 귀접이로 책이 2배가 되는 놀라운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부자의 관점과 가난한 자, 중산층들의 관점의 차이를 명확하게 정리를 해준 책이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로버트는 자신의 친아버지(가난한)와 친구의 아버지(부자)사이의 어떤 일에 대한 사고의 차이를 풀어서 이야기하면서 부자들은 어떤일에 어떤식으로 생각을 하는지 그로인해 로버트는 어떤 관점을 받아들여 그 또한 부자가 되었는지를 설명해준 책이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자의 사고는 내가 생각했던것보다 어렵지만 그렇다고 접근 할 수 없는 사고는 아닌것 같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부자들은 계속 배움으로서 같은 주택을 매우 저렴하게 사고 중산층과 가난한자들은 그 배움의 돈을 아까워하야 주택을 비싸게 사는예시가 나왔는데 나의 예전 모습이 생각났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가난한 정신으로 그 돈이 아까워서 제대로 공부하지 못하고 그저 기회만 날려버린… 나에게 더큰 값어치를 주는 것에 아까워 하지 말자 

 

 

4. .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219. 금융지능을 키우게 되면 더 많은 선택원을 갖게 된다. 

221. 우리 모두가 갖고 있는 가장 강력한 자산은 바로 우리의 정신이다. 제대로만 훈련시킨다면 정신은 순식간에 엄청난 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231.내가 금융지능을 계속해서 개발하는 것은 시장이 변화할 떄마다 누군가는 무릎을 꿇고 일자리르 구걸해야하기 때문이다. 

235. 중요한 것은 재무재표와 투자 전략. 시장에 대한 감각, 그리고 법률적지식이다. 대개 부자를 더욱 부자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거래는 게임을 이해하는 사람들에게 제시된다. 

237.리스크는 언제나있다. 금융지능은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250.손실을 두려워 하지말라. 실패는 성공과정의 일부임을 기억하라. 

269. 인생은 체육관에 가는 것과 비슷하다. 가장 힘든 부분은 바로 체육관에 가야겠다고 결심을 하는 것이다. 일단 그 부분을 지나고 나면 나머지는 수비다. 나만 해도 체육관에 가기 싫어 자주 미적거리지만 일단 가서 운동을 하기 시작하면 즐거움을 느낀다. 운동을 마치고 나면 역시 스스로 채찍질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285. 가장 힘든 부분은 가기로 결정하는데 있다. 일단 그것만 넘어가면 나머지는 쉬워진다. 이 세상은 가난한 인재들로 가득하다. 많은 경우 그들은 재정적으로 고생하거나 실제 능력보다 적게 버는데. 이는 그들이 아는 것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모르는 것 때문에 벌어지는 일이다. 

287. 부자와 가난한 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두려움을 다루는 방식이다. 

302.냉소주의자들은 비판을 하고 승자들은 분석을 한다. 

303.난하고 싶지 않다가 성공의 열쇠를 쥐고 있단다. 부자 아버지는 이렇게 말했다. 

311. 자신이 해야할 무언가를 회피하고 있음을 자각한다면 스스로에게 던져야할 질문은 바로이것이다. 그게 나한테 어떻게 좋을까? 약간은 욕심을 부려도 괜찮다. 그것이야말로 게으름에 대한 가장 좋은 치료약이다. 

321. 그럴여유가 없다는 말대신 사고방식을 바꿔 어떻게 하면 그럴 여유를 마려할 수 있을까라고 말하라. 그래야 머리가 열리고 해결책을 찾는데 집중하게 된다. 

331. 현실보다 더좋은 이유를 찾으라, 이유또는 목적은 원하는것과 원하는 않는 것의 결합이다. 

33.이런 강력한 이유를 갖고 있지 않다면 당신 앞의 현실이 그 이유보다 더 강한 탓인지도 모른다. 뚜렷한 목적이나 이유가 없다면 삶은 무엇이든 어렵기 마련이다. 

만약 뚜렷하고 강력한 이유가 없다면, 더 이상 읽어봤자 아무 소용도 없을 것이다. 해야할 일이 너무 많게 느껴질테니깐 말이다. 

335. 우리의 머릿속에 집어 넣는 것들을 가지고 무엇을 할것인지 선택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단지 나는 부자가 되기로 선택했고 매일 같이 그런 선택을 할 뿐이다. 먼저 교육에 투자하라. 

340. 현명한 투자가들은 팔때가 아니라 살 때 이익을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363.영울을 선택하라. 나는 워럿버핏이 투자하는 것을 따라가고 시장에 대한 그의 견해와 그가 어떻게 주식을 고르는지에 관해 모든 것을 연구한다. 나는 도널드 트펄믚에 관한 자료를 읽으며 그가 어떻게 협상하고 거래를 성사 시키는지을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그사람들이 할 수있다면 나도 할 수 있어.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보도섀퍼의 이기는 습관 

 

7. 조편성 구글폼 제출하기

https://docs.google.com/forms/u/0/d/e/1FAIpQLSeR7oYNjK_F3--Lp2masZVVBZKcFwt258A46cUKfl9-9bExdg/formResponse


댓글


리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