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23조 스몽82]

  • 24.08.12

평상시 독서를 하지 않던 저는 열중 과제 수행을 통해 오랜만에 “돈의 속성” 이라는 책을 완독할 수 있었습니다.

책은 제목과 같이 직접적으로 돈이 가지는 다양한 의미, 그리고 그러한 돈을 다루는 법부터

최종적으로 부를 축적하기 까지 다양한 우리 삶의 태도 및 방법 등을 다양한 주제를 통해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새롭게 깨달은 점 

두량족난 복팔분 

: 머리는 시원하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두고, 배는 가득채우지 말고 조금 부족한 듯 채우라는 말

 

이중 복팔분은 배의 80% 정도가 차면 식사를 그치라는 의미로, 이는 배부르지 않은 적당량의 식사를 하면 몸의 순환이 좋아져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생활의 많은 부분을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특히 과식으로 인해 병을 얻고 후회하며 몸이 무거워져 정신력마저 나약해짐을 느껴왔습니다. 결국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며 지속적인 투자를 함에 있어서 과식하지 않은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해당 문구와 책의 여러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내용을 통해 투자에서도 과식과 같이 욕심을 부르지 않는 적절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원칙을 지켜야 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보험은 저축이 아니다

 

우리가 내고 있는 많은 보험 원금의 상당 금액이 보험사의 수당으로 쓰인다는 점, 보험을 드는 사람은 최악을 걱정해서 보험을 들지만 결국 보험사는 어떤 상품을 팔아도 개인에게 불리한 구조로 상품을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저를 돌이키면 저자가 소개한 여러 저축 보험 상품에 상당 금액이 매달 지급되고 있어, 저의 현 시점에 대한 보험 지출이 적절한 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훗날 미래 퇴직 시점을 고려한다며 안정적인 노후 자금으로 보험사 상품이 아닌 S&P 500과 같은 미스터 마켓을 추종하는 ETF를 매달 모아 가는 것이 더 나은 투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많은 주제들은 평상시에 투자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는 들어봤을 만한 투자자로서 원칙, 돈을 대하는 법에 대해 상세히 정리하고 있어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바이블 같은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댓글


스몽8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