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5조4마잇츠타임투리드어북 융이]

  • 24.08.13

[책의 개요]

1. 책 제목 : 돈의 속성

2. 저자 및 출판사 : 김승호, 스노우폭스북스

3. 읽은 날짜 : 2024년 8월 1주차

4. 총점(10점 만점) : 10점

 

[책에서 본 것, 깨달은 것, 적용할 점]

- 책에서 본 것.

소제목 : 뉴스를 통해 사실과 투자 정보를 구분하는 법.

내용 : 다우존스 지수가 2만 9,000대에서 3만을 앞두고 아무 걱정 없이 호황을 누리던 시간에 사실은 가장 리스크가 컸고, 거의 모든 사람이 거대한 공포에 떨고 투매가 이루어진 시점에 가장 리스크가 작았다는 사실이다. 만약 다시 다우존수 지수가 1만 포인트로 하락해도 2만 9,000포인트로 가기 전에 반드시 공포스런 1만 9,000포인트를 먼저 지나갈 것은 명백하기 때문이다....

"돈의 속성(300쇄 리커버에디션)" 중에서
김승호

 

- 깨달은 것, 적용할 점.

저번주에 있었던, "블랙 먼데이"가 생각났다. 당시 미국 고용지표와 삼의 법칙, 앤케리트레이드 청산, 경기 침체에 대한 공포로 전세계 주식 시장이 흔들렸다. 이로 인한 급락으로 서킷브레이커 발동.. 과도한 급락으로 인한 레버리지를 사용자들의 반대매매 청산… 이로 인해 더 과도한 낙폭. 

이러한 상황을 겪으며 사실과 투자 정보를 구분하여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 위기 상황일지라도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그 안에서 기회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빨리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빨리 부자가 되지 않으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버리고 종잣돈을 마련해 복리와 투자를 배우고 경제 용어를 배워 금융문맹에서 벗어나야 한다.

"돈의 속성(300쇄 리커버에디션)" 중에서
김승호

 


댓글


융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