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올해초. 2년전 묻지마 청약으로 당첨된 수도권 아파트를 아무런 준비 없이 은행이 시키는대로, 집단 중도금대출에 도장찍고 잔금치르고 입주날짜를 받고나서야 정신이 들면서 내가 무슨짓을 했는지 후회가 들기 시작했다.
직접 입주할 상황도 안되는데..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누구에게 물어볼곳도 없고 (사실 아는게 없어서 뭘 물어봐야하는지도 모르는 부린이)
막막해서 매일 밤 인터넷과 유튜브를 뒤지며, 부끄럽지만, 그제서야 청약당첨 과정과 당첨 후 입주준비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그때 월부를 처음 알게 되었다.
주우이 님과 아임해피 님의 청약관련한 유튜브를 시작으로 너나위님의 월부 상담을 매일 출퇴근하는 시간에 들으면서, 자금이 모자라거나 직접 입주를 못할때 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씩 찾아보게 되었다.
참 다행스럽게도 세입자를 구하고 어찌어찌 마무리는 하였으나, 맘고생 몸고생 찐하게 하고나니 두번 다시는 이런 고생. 알고는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라도 제대로 기본부터 공부해서 이번과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겠다!!! 결심하고 용기내 내집마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다.
1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고 첫날부터 현타옴.
내가 진짜 대역죄인 이었구나...
힘들게 번 내 소중한 돈과 청약당첨의 기회를 이렇게 막 쓰다니..내 소중한 돈과 청약점수에게 미안해서 얼굴을 들수가 없었다.
내가 집을 산다는것을 참 쉽게 생각하고 아무런 준비없이 함부로 덤볐다는것을 너나위님의 뼈때리는 강의를 듵으며 진심 참회의 눈물을 😭
그동안 나름 내가 맞다고 생각했던 집을살때의 기준이 완전 틀렸다.
예산부터 지역선정까지 모두 나는 반대로 했었던거다.
특히, 너나위님이 대출관련해서 설명 해주실때 내가 바로 대출기간 짧게 처음에 많이 갚는 사람ㅠㅠ
죄송합니다..
그래도!! 얼마나 다행인지!! 잘못된 방향으로 또 혼자 막 달려갈뻔했는데 천운으로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뿐이다.
내마반 1주차 강의를 듣고난 지금은 내가 어떠한 방향으로 준비해 나가야하는지,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하는지 알게 되었다.
내집마련 기초반. 앞으로의 강의도 너무나 기대되고 3주차 모든 과정을 끝냈을때 무럭무럭 성장해 있을 내 자신이 기대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