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방문을 마치고 모인 시간♡
각자 원하는 지역의 매물을 부동산 예약하고 직접 방문해 임장을 마치고 모였다. 임장을 가기전 느낌과 다녀와서의 느낌이 어떤지 돌아가며 이야기 나누었다.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다들 부동산에 전화해서 예약잡는 일 부터 힘들었던것 같았다.
역시나 많은집을 짧은시간 안에 보고 나와야하니 기억이 쉽지 않다고 했다.
솔직히 나만 그런가 하며 창피하기도 하고 주눅도 들고 해서 말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모두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얘기하고 공감해주어 나만 못하는게 아니구나, 처음엔 다 이런 경험을 하는구나, 하다보면 더 좋아지겠구나 라는 희망이 생겼다.
혼자였다면 포기할 수도 있던 일을 역시 함께 공부하니 하게되고 힘도 얻게되는것 같다.
그동안 함께 공부도 하고 임장도 다니면서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할 수 있었던 것은 함께한 조원들 덕분이었다. 모두들 고맙습니다!
모임 중간쯤에 무지개크레파스님이 깜짝 게스트로 들어오셔서 질문도 받아주시고 경험담도 이야기 해주셨던 시간은 정말 👍
크레파스님, 건강 회복이 먼저라고 말씀해 주시고 지금 제 상황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과 방향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마음은 급하고 몸은 따라주지 않아 속상했는데 정말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해주신 말씀 잊지않고 나를 돌보면서 꾸준히 공부해 나가겠습니다!
처음 두려움반, 설레임 반으로 시작한 내집마련 기초반.
할까 말까 수백번을 망설였던 그때를 돌아보니, 정말 그때 신청하지 않았으면 어쩔뻔 했을까 싶다.
등록을 망설이고 있을때 전화상담 해주시고 할 수 있다고 용기주셨던 스텝님 고맙습니다 😄
이제는 조급함을 내려놓고 느리더라도 내 속도에 맞게 옳은 방향으로 달려가겠습니다.
한달전 막막했던 그때와 지금은 달라졌고 분명 나는 선배님들이 먼저 가고있는 옳은 방향으로 성장해가고 있다는 것을 안다.
고맙습니다. 월부♡
댓글
샤벳님 글을 읽으니 저도 수강신청을 망설이다가 열반기초 놓치고 부랴부랴 열반중급반을 신청했던 기억이 나요. 어찌되었든, 용기내어 신청했고! 멋지게 한달을 잘 보낸 나 자신을 칭찬해 보아요~~!! 너무 잘하고 계시고 가시는 그 방향이 옳다고 저는 믿습니다!! 샤벳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