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원씽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면 인간이 이 일을 하다가 지쳐버릴 것이다. 그저 바쁘게 서두르지말고 생산적인 일이 중요하며 가장 중요한 일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한다면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본다. 모든 일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할 일의 목록을 적으며 줄 긋기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일을 잘 하는 것이라는 것이다.
어느 순간부터 우리는 멀티테스킹을 능력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여러 가지 일을 한번에 해나가는 것이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이책에서 멀티테스킹이 좋은 효과를 내는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하고 있다. 한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게 되면 아무것도 잘할 수 없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에 전념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 6가지 거짓말중에서 와 닿는 것은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라는 말이다. 모든 일에 균형있게 대처하면 그저 중간정도의 일밖에 처리할 수 없다. 중요한 일은 더 많이 집중적으로 처리하여야 성과가 나고 다시 중심을 잡고 집중할 일이 생기면 그 일에 더욱 몰입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큰 일을 하기 위해서는 생각과 인간관계와 그밖에 모든 요소들이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 애플, 핫메일 등 굵직 굵직하게 성공한 사업들 뒤에는 창업자의 커다란 그림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초점 질문에 대한 생각은 참으로 많다. 우리가 질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답을 찾는 지름길이라고 해도과언이 아니다. 훌륭한 질문을 했을 때 훌륭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질문을 두가지로 보고 있는데 큰그림을 그릴 수 있는 질문, 초점을 정확히 할 수 있는 질문으로 나눌 수 있는데 우선 큰그림을 그릴 수 있는 질문은 인생에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는 것이고 작은 초점의 질문은 올바른 행동을 찾는데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끊이지 않는 질문은 나의 단하나는 무엇인가이다. 큰그림으로 볼 때 왜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하는가? 노후대비를 보고 우리는 비젼보드를 작성하지 않았는가?
초점으로 볼 때 투자에 있어서 지금 당장해야 할 단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예를 들면 투자에 있어서 단하나는 무엇인가 아마도 독강임투가 아닐까 싶다.
도미노를 세워야 한다. 정신적 행복을 위해, 신체적 건강을 위해, 개인적 삶을 위해, 핵심 인간관계를 위해 우리는 도미노를 세워야 한다. 이 하나하나를 위해 단하나는 무엇인가를 늘 고민하고 그 도미노가 무엇인지 생각하여야 할 것이다.
목표를 세우는 것은 질문을 던지는 것이라고 한ㄷ 크고 구체적으로 생각해야 삶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그리고 가능성을 바라보고 탁월한 성과를 위해 훌륭한 해답을 찾으려면 벤치마킹을 이용하고 트렌드를 예측하여야 한다. 즉 도움을 받을 사람의 레버리지를 충분히 이용해야 할 것이다.
큰 목적의식을 가지고 매일 하는 그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월부에서 목실감을 쓰는 것은 큰 목적의식을 가지고 매일하는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다.
투자를 위해 투자자로 사는 길은 참으로 험란한다고 본다. 임장도 힘들고 강의듣는 것도 힘들고 돈도 많이 든다. 이러한 모든 것을 감래하고 투자를 위한 단하나의 길을 찾아 꾸준히 가는 것은 원씽에 나오는 그야말로 도미노의 첫 시작이다라고 할 수 있다.
원씽을 읽기전가 읽은 후 나에게 많은 변화가 있었다. 눈을 뜨면 오늘 하루 원씽을 생각하게 되면서 밀도 있게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오늘 하루중 가장 중요한 일을 하게 되면서 1주, 1달, 1년의 원씽을 생각하게 된다. 모든 상황들이 정리되고 주변이 복잡스럽지 않으며 한가지 일에 몰입하게 되었다.
식빵파파님은 투자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일은 독서라고 말씀하셨다. 독서를 과제처럼 부담감을 가지고 왜 이리 월부에서 독서를 강조하는지 잘 몰랐는데 각 강좌마다 소개하시는 책을 읽으며 책과 투자를 향한 나의 마음이 단단하게 굳어짐을 알게 되었다. 아마도 나는 나의 나머지 삶에서도 이 원씽의 개념은 참으로 오래 끌고 갈 것이다.
무엇보다 내가 최선을 다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씽
가족에게의 원씽
직장에서의 원씽
투자자로서의 원씽
이러한 원씽을 생각하면서 나는 앞으로의 투자자로서의 나를 늘 끊임없이 생각할 것이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갈 것이다. 남의 말에 휘둘려 투기를 하지 않고 그야말로 기준과 원칙을 세워 투자를 하기 위해서라도 나는 원씽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또 생각할 것이다.
댓글
꿈지기7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