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혼자서 아마존으로 월1천만원 벌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아셀입니다 :) 

 

 지난 칼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오늘은 아마존 비즈니스가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아마존만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아마존 관련 유튜브를 운영하다 보니 “아셀님은 왜 스마트스토어, 쿠팡을 하지 않으세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물론,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같은 국내 시장도 매력적이지만, 제가 아마존을 4년째 운영해본 결과, 아마존은 국내 마켓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큰 장점들이 존재합니다.

 

*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폭발적인 잠재력을 가진 아마존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실 거에요 :)


-

 

쿠팡의 25배, 위메프의 113배 

전세계의 돈이 쌓여있는 곳

 

 

 첫 번째 이유는 아마존의 어마어마한 시장 규모입니다. 아마존은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물건을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21개국에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며 매월 3억 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합니다. 이는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쿠팡보다 25배, 위메프보다 113배 큰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죠.


단순한 수치로 환산해보면, 쿠팡에서 40개 팔리는 제품이 아마존에서는 1000개 팔릴 수 있는 셈입니다. 같은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해야 한다면 더 많은 트래픽과 더 많은 수요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아마존 창고에 보내면 끝!

복잡한 건 아마존이 대신 합니다.

 

 

 두 번째로, 아마존의 효율적인 시스템입니다. 앞서 “같은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해야 한다면 더 많은 트래픽과 더 많은 수요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라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아마존은 국내 시장보다 훨씬 적은 시간과 노동력으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아마존에는 아마존만의 특별한 배송 서비스인 아마존 FBA(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셀러가 아마존 창고에 물건을 보내기만 하면, 이후의 주문 처리,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모두 아마존이 대신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마존 창고에 물건을 보내기만 하면 그 이후 과정은 신경 쓸 필요가 없어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아마존 FBA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실제로 아파서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누워있을 때조차 판매가 이루어지고 통장에 정산금이 들어오는 것을 보면서 진정한 패시브 인컴을 경험할 수 있었고 아마존 FBA가 정말 효율적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공간적, 시간적 제약 없이 매년 떠나고 싶을 때 얼마든지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올해는 미국 라스베가스로 2주간 여행을 다녀왔어요!)

 

 따라서 FBA를 잘 활용하신다면 직장을 다니시거나 육아를 하시면서도 아마존 비즈니스를 부업으로 충분히 병행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직장 생활과 아마존 비즈니스를 병행해봤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시거나 육아를 하시는 분들에게 아마존 비즈니스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1인 셀러에게 유리한 플랫폼

 

 마지막으로, 아마존은 1인 셀러가 운영하기에 매우 적합한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아마존 FBA를 통한 효율적인 운영

 국내 마켓플레이스의 경우, 직접 제품을 발송하고 고객 서비스(CS)를 처리해야 하며, 판매 물량이 많아지면 더 많은 공간과 인력을 필요합니다. 반면에 아마존의 FBA를 사용하면, 제품을 아마존 창고에 보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판매량이 1,000개든 10,000개든 추가적인 공간이나 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인 셀러여도 얼마든지 많은 수량의 물건을 판매 가능하며 그에 따른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운영하기에 부담이 적어 1인 셀러들에게 굉장히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이미지 및 상세페이지

 상품을 판매함에 있어서 상세페이지 또한 중요한 요소인데요, 길고 화려한, 자본이 많이 들어가는 국내 상세페이지와는 다르게 아마존의 상세페이지는 사진 7장만 업로드할 수 있으며 훨씬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화려하거나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간결하고 실용적인 정보 제공이 강조되므로 작은 기업이나 개인 셀러가 자본이 많이 드는 화려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andard Mouth Flex Cap Water Bottle Hydro Flask

(한달에 5000개 이상 팔리는 제품의 상세페이지 예시)

 

3. 공평한 수수료 구조

 아마존에서는 기업 규모나 판매량과 관계없이 일정 비율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개인 셀러 간의 비용 측면에서 공평한 경쟁을 가능하게 합니다. 


 국내는 물량이 많을수록 택배비를 절약할 수 있고 매출이 큰 경우 프로모션 등의 혜택이 있어 개인 셀러가 대기업과 경쟁하기에 불리한 반면 아마존은 규모와 관계없이 동일한 비율의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에, 큰 기업과 작은 기업 간의 경쟁이 균등하게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1인 셀러도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4. 브랜딩 기회

 브랜딩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만, 아마존은 아마존 내에서 브랜드 스토어와 같은 브랜딩 기능을 통해 자본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브랜드 스토어를 활용하면 자신의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고객에게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 셀러에게도 유리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장점들 덕분에 아마존은 자본이 적은 개인 셀러가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성장 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이상으로 아마존의 세 가지 장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아마존은 큰 시장 규모와 효율적인 시스템, 그리고 개인 셀러에게 유리한 조건 덕분에 부업이나 투잡을 고려하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셀링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클릭)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476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user-avatar
젴크크user-level-chip
24. 08. 20. 14:56

미국인들이 소비력도 좋아서 한국에서 대박치는거보다 미국에서 중박치는게 훨씬 돈 많이 번다고 하더라고요 숫자로만 따져도.. 저도 아마존에 한국인들이 고기구워먹을때 쓰는 불판을 팔아보고싶어요 ㅎㅎㅎ 완전히 디지털 노마드를 이루셨네요 부럽습니다

탑슈크란user-level-chip
24. 08. 20. 19:23

아마존 셀러의 장점들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avatar
바다유리user-level-chip
24. 08. 20. 21:34

아셀님~좋은 글 감사합니다~^^ 현재 부동산공부중이라 여력이 없지만..나중에라도 제대로 배워서 도전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