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내마38기 1단 발품 먼저 8조 줄라이24] 아니 난 아직 할 수 있어!!

  • 23.10.16


내마반 수강 3주간의 목표

◼︎디어캣: 투자vs내집마련 중 고민중, 의사결정을 내리고 싶다.

◼︎김이사 언니: 대구 수성구 내집 마련 + 서울 집 2채 = 노후 마련 충분

◼︎하나: 구미 근교에서 알아보려고 했으나, 서울에도 관심이 있음.

◼︎다올: 대구에 작은평수 하나 마련하고, 서울 투자처 정하고 싶음.

◼︎ 내일은 자산가: 실거주 할 수 있는 집은 세종, 서울에 실거주 내집마련 희망, 대구나 다른 지방에 투자를 하고 종자돈을 불려야 하는지 고민중. 시세트래킹할 후보 단지를 줄여서 트래킹을 시작하겠다.

◼︎ 푸리덤: 내집마련과 투자중에 의사결정을 하고 싶다.

◼︎ 보트: 똘똘한 한채 vs 투자중에 고민중이나 투자쪽에 마음이 기울었음. 0호기를 어떻게 할수 없어서 종자돈 마련 + 투자 준비중

강의 수강후, 내집마련에 대한 생각중 달라진점이 있다면 이야기 나누어 보자

◼︎ 디어캣: 쉐어하우스를 구매했는데,

◼︎ 김이사 언니 :

◼︎ 내일은 자산가 : 남들이 사고 싶어하는 최고 상급지만 바라보며 시세트래킹을 했었다. 그리고 돈을 모아서 사야겠다 생각하며 살았었다. 예전에는 올라가는 서울 집값을 보며 절망적이었다면 지금은 나에게 적합한 투자 가능한 아파트를 찾아야 겠다 생각했다.

◼︎ 푸리덤: 대구는 기회의 땅이다. 하락장에 월부에 입문했다. 무리한 대출을 해서라도 수성구에 집을 사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바탕에 두고 내마반을 신청했음.

◼︎ 다올: 대출이자는 넘 아깝다고 생각했다. 진작에 알았더라면 더 많은 자산을 일구었을텐데 라고 생각했다. 원리금 상환> 원금 상환.

내집마련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

◼︎ 입지/ 학군/ 평지(부산)/서울 직주 근접/ 강남 접근성


나눔에서 인사이트를 얻고

동료들을 통해 배우고 다짐해보는 밤

초심찾아 정진해보겠습니다




댓글


줄라이2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