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38조 미니라이프]

식빵파파의 닉네임을 가진 강사가 당연히 남자라고 생각했는데 여성분이라 놀라웠다.

강의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진자료의 예시들로 인해 집중력을 끌어 올릴 수 있었다.

월부에서 투자 공부를 하며 임보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만 임보를 끝까지 완료하여 비교평가를 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비교평가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하였는데 실제 단지를 통해 비교를 해보니 방법을 이해하고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들었다.

비교를 위해서는 내가 알고 있는 단지들이 많아야 함을 알고 있어야 하고 또한 임장을 통해 환경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했다. 단순 백화점 갯수로만 환경을 평가할 수 없기에 직접 발로 밟아 그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수준을 알아야 한다. 손품을 머리에 남고 발품은 뼈속에 남는다 라는 말이 있듯이 급지별로 선호하는 단지를 잘 파악하여 식빵파파님 강의에서 배운 부분을 활용하여 제대로 된 비교평가를 하여 투자자로서 실력을 키워야겠다.

 

현재 서울 집값이 상승하고 있어 조급한 마음을 갖는 월부 동료들이 많은것 같다. 상대적으로 서울 임장을 많이 다녔던 한 사람으로서 허탈함도 느꼈다. 열심히 임장다니며 앞마당을 늘렸지만 정작 1호기를 못하고 있는데 집값이 오르니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많이 들었다. 

불장에서 공부를 시작한 식빵파파님도 같은 마음이었다고 하니 마음의 위안이 되고 다시 투자자로서 실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 다시 나에게 기회가 오면 놓치질 않을 실력이 있어야 한다.

 

강의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식빵파파님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에 또 뵙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