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돈의 속성 - 독서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the one thing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읽은 날짜 : 8/14~19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단하나 #최고의 결정 #목적의식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저자인 게리 켈러는 켈러 윌리엄스 투자개발 회사의 대표로,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로서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원씽(the one thing)’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가들을 비롯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단하나‘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원씽’에서는 사람들이 살면서 중요한 ’단하나‘의 가치를 알게 해주고, 그 ’단하나‘를 이용해 성공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34p 성공한 사람들의 삶에 ’단 하나‘의 정신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은 그것이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근본적인 진실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나에게도 나타났고, 간절히 원한다면 당신에게도 나타날 수 있다. ’단 하나‘를 자신의 일과 삶에 적용시키는 것은 성공을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도 현명한 일이다.
42p 헛된 믿음과 거짓도 오랫동안 자주 쓰이다 보면 결국 친국하게 느껴지고 어느 순간 진실처럼 들린다.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48p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은 먼저 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들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75p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다. 아니,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95p 의지력을 어떻게 활용하고 관리해야 할까? 의지력에 대해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여라.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ㅊ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103p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한다는 것은 어떤 것도 극단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모든 일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 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109p 직접적인 성공에서 중요한 것은 업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입하느냐가 아니다. 핵심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다.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선택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는 데 필요한 모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125p 큰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재능의 낭비를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할 것을 두려워하라.
133p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모든 일들을 다 함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것이다.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139p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무엇이냐에 따라 궁극적으로 우리의 삶이되는 해답이 정해진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1) 나는 멀티테스킹을 잘 하는 사람, 여러 재능을 가지고 여러 일을 잘 처리하는 사람이 유능한 사람이라고 생각했고, 나도 한 번에 많은 일을 잘 처리하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한 적은 없었다. 그럴 때마다 좌절하고 내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원씽에서는 왜 ‘단 하나’에 집중해야하는지, 단 하나의 중요한 것들이 어떻게 성공으로 가게 되는지에 대한 내용들이 나와있고, 여러가지를 한번에 하지 못했던 나는 능력이 부족한게 아닌 지극히 정상적인 사람이라는 사실을 느꼈다.
2) 이 책을 읽고 회사에서 업무가 한번에 몰려들 때 예전에는 닥치는 대로 일을 처리해서 중요한 일이 늦춰지고 성과가 더디게 나타났다면, 책을 읽고 난 뒤에는 머릿속으로 어떤 일이 더 우선순위인지를 정하고 처리하게 되었다. 누군가의 부탁에 대해 거절을 못하는 성격이라 내 일보다 다른 사람의 일을 먼저 처리해 준 적도 있지만, 원씽을 읽고 나서는 나에게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해야한다는 생각에 잘 거절하는 법도 생각하고 표현하게 되었고, 이러한 일들로 트러블이 생긴 적도 없었다.
나의 회사생활, 개인 투자생활에 있어서 많은 생각과 도움을 준 책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