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T1 faker(원씽) 독서 후기 [열중39기 1호기1년안에등기쳐서7억벌조 T1 Faker]

[1부. 의심해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 할 수 없다.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한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 작업 전환에는 대가가 따른다. 한 번에 두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벤이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 할 수는 없다.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으면서 왜 멀티태스킹을 용납하나? 집중력이 흐트러지면 결과가 나빠진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에서 온다

=>  사실 성공은 단거리 경주다. 습관이 자리 잡을 때까지만(66일)신을 훈련시켜 달리는 단거리 전력질주다. 생각보다 적은 자기통제력이 필요하다. 옳은 일을 해야 하지 모든 일을 제대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닌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 의지력의 수명은 정해져있고 한정된 자원이다. 음식은 의지력을 위한 연료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한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 절대적인 균형이란 없다. 균형 잡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는 과정에 불과하다. 남다른 성과는 일정 정도 이상의 집중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 큰 것은 위대함, 남다른 성과를 상징한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 할 수 있다.


댓글


T1 Fake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