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먼저 줌 아웃에서 크게 보고 점점 줌 인으로 지역을 파고드는 강의 방식이 좋았다.
또 입지분석을 지역의 특성에 맞는 접근법으로 투자와 연결시켜주신 부분이 좋았다.
입지분석을 하다보면 데이터만 나열하고 여기서 투자와 어떻게 연결시키지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중소도시에서 좋은 직장이 어디에 있고 이것이 이 지역에서 투자로 어떻게 의미가 있는지를 끌어낸 것이 참 좋았다. 특히 이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 어디에 살까? 어느 구까지 살까? 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 A지역은 모든 구에서 40분내로 자차 출퇴근 가능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어디든 거주가 가능하다라는 결론을 내리고 대신 그래도 해당 직장이 위치한 구가 직주근접으로 좀 더 선호되겠다라는 식으로 구체적으로 사고의 흐름을 어떻게 이어가는지 보여주셔서 가이드가 되었다.
지역에 따라 입지분석을 다른 접근방식으로 하는 걸 보여주신 것도 좋았는데, 그 중에서도
중소도시에서 미래의 학군지는 어디인지 찾아보고 현재의 학군지와 비교했을 때 어디를 더 우선으로 투자해야 할 지를 판단하는 법을 가르쳐주신 것도 향후 학군 분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초등학교 학생 수 정보를 그 전까지는 아이가 있는 집이 많이 거주하는 생활권을 알아보는 식으로 접근했었는데, 그것이 향후의 새 학군지가 될 수 있는 베이스가 된다는 관점이 투자로도 중요했던 것 같다.
강의 마지막 하이라이트였던 것은 투자로 연결시키는 시세트래킹이었던 것 같다.
투자결정 여부 판단(전고대비 할인율 참고, 전세가 적정성, 비슷한 투자금이면 어디가?, ㅎㄱㄴㄴ 단지 알람)
1번은 시세에서 완료했으니 나머지 단계를 이번 결론부분에서 꼭 따라해보겠다.
새로운 인사이트와 투자로 이어지는 꿀팁 가득 전해주신 식빵파파 튜터님 감사드립니다!
댓글
오색찬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