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듣는 지방사람입니다.

경남 창원에서 듣고 있습니다.


여기서 내집마련을 하려고 했는데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서울로 내집을 마련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하지만 남편과 저는 공무원으로 예산이 얼마 없습니다.


그래서,

강의를 듣고 있는데 내집마련을 서울로 생각하고 계속 강의를 들어야 하나,


아니면 창원에서 내집마련하는것을 적용시켜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제 고민을 해결해 주십시오 ㅠㅠ


댓글


user-avatar
시소입니다user-level-chip
23. 10. 17. 14:50

콜드브루님 안녕하세요! 내집마련 기초반를 수강하신 이유다 실거주 마련이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강의를 수강하며 혼란이 올때는 본질로 다시 돌아가서 내가 필요한것 / 가장주요한 것을 다시금 파악하시는게 주요한 상황입니다. 1. 우선 나의1차 우선 목표를 재정의 하신 후 2. 그에 맞는 최선의 답을 찾기위해 가용 자산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 콜드브루님이 내집마련기초반 강의 수강하셨다면 1강 이후 너나위님이 주신 대출 및 가욘 자산을 파악할 수 있는 엑셀템플릿을 활용 하여. 예산을 구체화 하고. 그 금액으로 살 수 있는 지역을 선정하셔서 실행하셨으면 합니다. 내집마련을 하러왔지만 강의를 수강하며 투자를 우선 하고싶어진 것인지 / 좋은데 한채를 사놔야 해서 흔들리는지 여러 고민이 들더라도 앞서 말씀 드린 두가지를 완료 하신 후 경험이 많은 멘토님/튜터님들께 생각하지 못했던 장향성, 리스크를 확긴 할 수 있는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 들이 나의 목적/자산 파악후 힝행 하셔야 함을 다시금 말씀 드립니다. 화이팅!!

user-avatar
오리꽉꽉user-level-chip
23. 10. 17. 14:50

내집마련하려는 목적을 찬찬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창원에서 계속 거주하실 예정이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원하시는 것이라면 창원에서 내집마련을 고려할 것 같고, 추후 시세차익 등을 통한 재테크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는 것이라면 투자를 고려할 것 같습니다.(투자 고려시 사실 지역은 서울뿐 아니라 어디든 될 수는 있겠지요!)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문제이니 깊이 고민하시고 로드맵을 그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어려움이 있다면 투자코칭을 받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콜드브루님의 앞으로의 모든 나날을 응원하겠습니다. ^^

user-avatar
김인턴user-level-chip
23. 10. 18. 08:14

내가 감당 가능한 범위(예산)내에서 지역에 상관없이 거주 안정성을 고려하여 내집마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이 너무 고민되신다면 현재 자산 상황을 바탕으로 재무코칭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