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With Honesty & Modesty
정직과 겸손함을 가진 투자자 위아모 입니다.
정신 차려 보니 어느덧 이번 지투기초 4강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정말 한 달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마지막 4강 열강 해주신 권유디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4강을 통해 지방 투자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어떻게 지방에서 투자를 하고 보유를 하면서 매도까지 할지에 대해
깊이있게 배우고 앞으로 저의 지방 투자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지방이라는 곳은 서울, 수도권과 다르게 거주하는 사람 대비 아파트 비율이 많기 때문에 아무 곳이나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여기 거주하는 사람들이 더 선호하고 내가 골라서라도 이 지역으로 오고 싶어 하는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제일 입지 좋고 선호하는 생활권 부터 투자할 수 있는지를 보면서 만약 여기에서 투자를 못하면 다음 생활권으로 넘어가는데 넘어가기 전에 현재 생활권에서 적은 평형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더 좋은 곳은 없을까를 생각하고 항상 현재 내가 보고 있는 단지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방향성을 설정하겠습니다.
끝으로, 강의에서 권유디 튜터님께서 중간 중간 해주신 말씀 중 기억에 남는 문장을 되새기면서 후기 작성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투자에는 정답이 없다! 우리의 성향과 투자금에 맞게 최종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다!
▶ 부동산은 논리로 하는 것이 아니라 공감하는 것이고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 지금 당장 투자를 잘 하려고 하지 말고 투자를 오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투자는 심플하다! 투자 기준에 들어오는 것 중에 가장 가치가 좋은 것을 투자하는 것이다!
이번 지기 21기 4ㅏ장님 급매주시조 조장으로 항상 저희 조원분들을 먼저 챙겨주시고 애써주시고 먼저 나누어 주시려고 노력해주셨던 모카라떼 조장님
분임, 단임을 함께 하면서 많은 의견을 주시고 투자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나누어 주신 더빛나오님!
단임을 함께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해당 지역을 거주하면서 느꼈던 생생한 정보를 나누어 주신 쑥님!
비록 오프라인 임장으로 뵙지는 못했지만 조모임에서 해당 지역의 실거주자로 많은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해주신 서여님!
유리공을 지키면서 또 투자활동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고 실제 투자 경험담을 공유해주신 빠운씨님!
저희 조원분들 덕분에 정말 값진 한 달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좋은 환경에서 또 좋은 기회로 뵐 수 있게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월부 환경에 있으면 언제라도 또 뵙게 되더라구요~
마지막 조모임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댓글
위아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