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독서모임 - 레버리지

돈버는 독서모임 - 레버리지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4. 09. 01. - 09. 0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레버리지#효율#아웃소싱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인생을 레버리지 하라! 

월부 생활을 하며 레버리지하라는 말을 많이 들었기 때문에 반가운 책이었다. 

저자인 롭 무어는 30대 초반의 백만장자로, 여러 사업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뒤 3년만에 레버리지를 통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이 책은 롭 무어가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룬 방법과 그의 생각에 대해 소개한다. 

 

2. 내용 및 줄거리

 :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레버리지, 2장은 새로운 부의 공식, 3장은 부의 진입로, 4장은 후천적 부자의 탄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1장: 우리가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던 것들 (ex) 열심히 일하기, 더 오래 일하기, 일과 삶의 균형 등) 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 설명한다.

2장: 여러가지 백만장자의 케이스를 통해 부자의 특징을 소개한다.

3~4장: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먼저 열심히 일하고, 더 오래 일한다고 성공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달았다. 본문에서 약 30년이 걸려 4천만원 가량의 연봉이 인상된다고 하여, 내 연봉 인상률을 토대로 4천만원 인상까지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보았다.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마저도 세금 과세 구간에 진입하여 실수령액은 더 낮아지는 시기가 있었다. 레버리지 책이 아니었다면 계산해보지 않았을텐데, 현실을 깨닫게 해 주었다. 

 

종료일을 설정하고, 내가 해야할 일을 설계하라고 하였다. 먼저 퇴사 예정일을 구글 캘린더에 바로 입력 하였으며, 비전보드를 다시보고, 목실감시금부 양식을 다운받아 나의 원씽, 그리고 루틴을 설계하였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하는 이유로 단기적인 수입 감소를 걱정하지 말라고 하였다. 월급쟁이 입장으로 월부 강의료가 작지 않다고 느껴졌는데, 성공을 위해 투자하기로 하였고, 그만큼 내것으로 만들자고 생각하였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감정관리
- 감정을 명확히 인식해야 하고, 어떤 감정을 느낄 지 미리 알고 대처해야 한다. 또한 감정과 자신을 동일시하지 말아야 한다. 머리로는 매우 공감이되는데, 마음으로는 한번씩 화가 날 때가 있다. 하지만 감정을 배제하고 내 자신을 바라보려고 노력하게 되었다. (물론 목실감시금부에 내용을 쓰면서 털어낼 때도 있는데, 지나고보면 별일 아닌 것이 많은것 같다.) 


2) 시간관리
시간은 낭비, 소비, 투자된 시간이 있다. 시간을 관리하기 위해 일과를 끝내고 자신에게 내가 정말 의미있는 일을 했는가를 질문 하라고 하여 목실감시금부를 작성하기 시작했다. 


3) 회사생활 
- 리더십이란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길을 다른 사람이 자발적으로 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회사에서 관리자의 역할을 맡고 있기에, 이 말이 너무 공감된다. 또 이 책에서 네트워킹을 하는데 하루의 1/3을 사용하라고 조언 했는데, 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이 추구하는 가치를 파악하고, 발전하는 방향으로 대화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비슷한 업무를 묶어서 처리하고, 팀원들이 스스로 일정을 결정할 수 있게 하고, 짧고 정기적인 회의를 해라.
특히 짧고 정기적인 회의를 하라는 부분에 공감된다. 길게 늘어지는 회의 보다는 정기적으로 짧게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이 업무 진행상황 확인 등에 더 큰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84(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가장 마지막에 적게 일하고 높은 수준의 일을 수행하게 되며, 성과는 복리 효과로 증가한다. 

또한 평균적인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한 일은, 단기적으로 잘하다가 포기한 일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두 사례에 대해 실제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씽 - 이미 읽었는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없다고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세이노의 가르침에도 유사한 이야기가 나온다. 


댓글


자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