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 아들의 아빠이자 사랑스러운 제 아내의 남편 조박사입니다..
지인인 와이프를 통해 월급쟁이 부자들이란 곳을 알게 되었고 열반스쿨 기초반을 바로 등록하게 되었어요^^;;
맞벌이 생활을 하고 있는 저희는 막연하게 파이어족을 꿈꾸며 생활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요 지인인 와이프님께서 월부에 관한 내용은 꾸준히 제게 말씀주셨고 너나위님의 책도 소개해주셔서 책도 읽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열반스쿨 커리큐럼을 보고 급 관심이 생기게 된건 막연하게 꿈꿔왔던 파이어족…빠른 은퇴를 이루어질수도 있겠구나를 수많은 후기를 통해 간접체험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등록을 하고 양파링님의 강의를 방금 와이프와 함께 수강했습니다.
진심은 전해진다고 할까요? 양파링님의 강의는 사실 고전적인 부동산강의와는 달리 수강하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 잡으시더라구요.. 말씀주시는 사연과 내용의 주제가 그래서여서였을까요?
어떤 모습으로 살고 싶은가요? 물론 내집마련도 되어있는 상황에서 투자도 하는 삶을 살고 싶죠^^ 하지만 그런 상황이 안되면 선택이라는걸 현명하게 해야하는데 그 가운데는 내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살고 싶은가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인식하게 되었답니다..
현재 나의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며 6개월 뒤 1년뒤의 달라질 상황을 미래를 꿈꿔보며 실제 투자를 위한 나의 준비를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상승장과 하락장이 오고가는 사이클에서 그 어떤것을 정확하게 골라 투자하는 분이 계실까요?^^ 열반기초반을 통해서 제가 얻고자함은 투자에 대한 명확하면서 현명한 기준이 아닐까 싶어요..
양파링님의 친구분이 등장하셔서 양파링님과 비교 분석을 해주신게 정말 최고의 정보였던거 같아요^^
직장인 투자자냐 투자하는 직장인이냐… 이것도 어찌보면 나는 어떤모습으로 5년후 10년후를 맞이하고 싶은지..저는 물론 양파링님같은 삶을 꿈꿔봅니다!
끝으로 저와 함께 꿈을 꾸는 동료가 있는곳을 저는 그토록 찾아 헤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강의 시작전이지만 월부에서 열반기초반을 통해 함께 꿈꾸는 멋진 동료들과 함께 의미있는 행동을 하고 싶습니다!